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서진 Feb 03. 2022

조금씩, 천천히!  

조금씩, 천천히!

하지만 나의 꿈이 이뤄질 것임을 믿어 의심치 않으며...


복직을 하고 얼마 후부터

제게는

아주 사소한 습관이 생겼습니다.


바로

퇴근 후 집안 정리를 하고,

둥이 숙제를 봐주고...

매일 다섯 줄씩 소설을 적고 자는 것입니다.


소설이라고 하기엔

내용과 구성이 빈약하지만

글쓰기 근육을 키운다는 생각으로

그저 꾸준히 하고 있습니다.


<조금씩, 천천히!>는 저의 의지라기보단

현실과 타협하면서 제 나름대로 찾은

셀프 위로법이지만,

이 사소한 습관이

5년, 10년, 20년 후에

탄탄한 글 실력을 갖게 해 줄 것이라고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저는...

죽을 것이라고 했지만 지금 살아있고

바보처럼 살 것이라고 했지만 여차저차 책도 읽고 글도 적고 있으며

아이를 낳지 못할 것이라고 했지만

너무나도 튼튼한 둥이와 함께 살고 있습니다.


2% 혹은 20%가 부족하고

매우 느리지만

멈추지 않는 한,

제가 원하는 그곳으로 한 발짝 더 가깝게 다가갈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러기에 저는,

조금씩... 천천히

제 꿈을 이룰 것이라는 것을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오늘도 꿈을 이루기 위해

딱 10분! 

저는 글을 적습니다.





이전 04화 꿈꾸는 사람들은 서로를 알아본다!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