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plait way
01 _My Story에 들어가면서….
권오택은 마케팅으로 직장 생활을 하고 그 후 8년간 마케팅 컨설팅과 Job consulting을 하면서 살아왔다.
감사한 것은 돌아보니 지금까지 지내온 모든 것이 모두 하나님의 은혜였고 앞으로도 주님께서 주시는
은혜로 살아가게 될 것이라는 것이다.
그리고 지금까지 대부분의 모든 일들을 즐겁게 하며 살아왔으니 더욱 감사하다.
직장 생활에서 직위적으로는 큰 성공은 거두지 못하였지만 정리해 보니, 일로써 이루어 온 일들이
이정표가 되어 나의 발자취가 되었다.
그냥 묻어 두면 선배들이나 동료들이 술자리에서 얘기하는 자기들의 과거사처럼
없어지겠지만 글로 남기면 역사가 되지 않겠나?
아무래도 30년 직장 생활 중 가장 정열과 지혜를 쏟았던 빙그레에서의 경험들을 실어봤다.
마케팅하면서 깨달었던 가장 기본이 되며, 중요한 것은 정석대로 해야 된다는 것이다.
거기에는 전략과 현장에서 부딪히는 경험이 물론 포함되었다.
그러다 보니 감각에서 나오는 인사이트가 길러졌었다.
그리고 그 길을 흔들리지 않고 지켜 나가는 것이 무엇보다도 필요하였다.
그래서 나의 story는 잔머리 따위에 흔들리지 않고 원론대로 진행하면서 이룬 성과들이었기에
~way로 하였다.
그 중 몇가지 기본적인 원칙을 이 글 들에 앞서 소개한다.
1. Simple is the best
거장 임권택 감독도 100편의 영화를 만들고 깨달은 것이 단순함이었다고 한다.
2. Back to Basic
일을 진행하면서 그때 그때 생각이 바뀔 수 있는데, 그러다 보면 결과물과 그 일의
목적이 바뀐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
그래서 일에 대한 argue나 논쟁이 생길 때 등에는 꼭 처음의 목적과 목표를 확인하여야 한다.
3. 과유불급
4. Trend는 반 발자국만 앞서 나가라.
앞서 나가되 너무 많이 나가지 않는다.
나의 이야기를 들으면서 마케팅이나 직장 생활을 하는 후배들에게 조금의 도움이라도 되었으면 좋겠다.
“마케팅의 교사는 경험이다” 그럼에도 결국은 내가 경험을 많이 해야 하는 것임을 명심하면 좋겠다.
우선 My story를 요플레부터 시작하겠습니다.
Yoplait Way
요플레가 의미있게 1위 하는 곳은 세계에서 대한민국이 유일하다
Danone이 세계적으로 요플레에 이겨 본적이 없는 곳은 대한민국 뿐이다.요플레는 어떻게 대한민국 1등이 되었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