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Lydia Youn Oct 17. 2022

당신의 기억 속에 영원히 남기를

 내가 다시 말하면 당신은 나의 반복을 눈치챌까. 내가 다시 보여주면 당신은 우리의 과거를 기억할까. 나는 당신을 시험하고 싶었는지도 모른다.


 나는 뜻밖의 사건들에서 중요한 것들의 중요성을 알아차리고는 한다. 시답지 않게 늘어놓았던 내 고민거리를 기억하고 걱정해주는 것, 지나가는 말로 가고 싶다고 한 곳에 진짜 가자고 하는 것, 말을 하지는 않았지만 평소와는 어딘가 다른 모습에 괜찮지 않음을 알아차려주는 것, 내가 지나쳤던 사소한 순간들을 붙잡고 상기시켜주는 것.


 하루하루가 갈수록 많은 기억들을 잊어간다. 망각이 축복이라는 말 또한 인정하는 바이나 잊고 싶지 않은 기억들마저 잃어가는 것까지 축복이라고는 할 수 없다. 그래서 더더욱 별 것 아닌 나의 조각들을 기억해주는 당신을 좋아한다. 잊혀가는 소중한 순간들을 다시 붙잡아주는 당신을 좋아한다. 당신의 기억 속에 영원히 남기를 원한다. 나는 당신을 사랑하고 있다.

이전 02화 오늘도 바다에는 눈물이 한 방울 더 떨어졌다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