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반달 Sep 29. 2022

당신의 소원은 무엇인가요?

소원이 이루어지는 소원 팔찌

나의 세 가지 강점을 찾은 사람은
소원이 이루어진다는 소원 팔찌를 만들 수 있어요.



마지막 회기.

우리는 그동안 나의 강점과 주변의 자원, 아주 작은 변화를 찾는 작업을 해왔다.


1. 상담 선생님이 발견한 아이의 강점 또는 변화

2. 내가 발견한 나의 강점 또는 변화

3. 친구가 발견한 나의 강점 또는 변화


이 세 가지를 모두 찾은 아이는 원하는 소망을 이룰 수 있다.




키가 커진 것도 건강한 변화이고,

더 귀엽고 예뻐진 것도 즐거운 변화이고,

스스로 착해진 걸 어떻게 알았지??


정말 놀라운 변화는 자신의 강점과 긍정적인 변화를 스스로 발견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우리 처음 만났을 때, "나의 강점을 찾아보자!"고 했을 때는 아주 오래 망설였으니까.







<엄청나게 커다란 소원>(2022, 앤서니브라운, 웅진주니어)


갑자기 요정이 나타나 세 가지 소원을 들어준다고 한다면 무엇을 말하게 될까?

앤서니 브라운의 <엄청나게 커다란 소원>은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전래동화를 각색한 이야기이다.

엄청나게 커다란 소원을 빌고 싶었던 삼 남매는 엉뚱하게 기회를 잃고 마는데...




현실 세계에서 소원을 들어주는 요정은 없다.

1등 당첨을 꿈꾸며 로또를 사지만 매번 낙첨이다.


소원이라는 것은 결국 내가 가진 자원으로 이루어나가는 게 아닐까?




비즈 하나하나가 여러분이 가진 강점이에요.
강점을 엮어서 팔찌를 완성하면
여러분은 무엇이든 원하는 것을 이룰 수 있어요.  



집중해서 팔찌를 만드느라 아이들은 고요해졌다.


하다가 비즈를 다 흘려버려서 처음부터 다시 엮기도 하고,

비즈를 흘리지 않기 위해 우레탄 실의 반대편을 테이프로 막기도 했다.


먼저 팔찌를 완성한 아이는 시작조차 어려운 아이를 도와주기도 했으며,

하나를 다 만든 아이는 꽃 모양을 시도해보기도 했다.


무언가를 시도하지만 엉망진창이 되는 경우가 있다.

크게 심호흡하고 다시 시작하면 된다.

그 과정에서 뜻하지 않게 좋은 아이디어가 떠오르기도 한다.

혼자서는 도저히 앞으로 나아갈 수 없을 때가 있다.

주변을 돌아보면 나에게 손을 건네는 이가 있다.

그의 손을 잡는 것만으로도 한걸음 내디딜 수가 있다.


 

이전 07화 10년 후 우리는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