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브런치북 홀로 04화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윤수 Feb 01. 2024

앙코르와트


이제는 돌무더기가 되어버린

옛 궁전 황금빛 노을이 물든 성벽 위

높다란 왕좌 위에 뛰노는 잔나비 무리를 보며

언젠가는 서글픈 조각마저 먼지로 사라질 날을 안다


영원할 줄 알았다

사랑해라고 속삭이는 너의 행복이

오늘도 내일도 언제까지나

나의 花樣年華일 줄 알았다


착각이었다

바라보기만 해도 빛이 나는 그 눈부신 얼굴이

다시 떠 오를 줄 알았다

밤이 지나면 아침에 해가 돋듯 다시 또다시 볼 수 있을 줄 알았다


그때는 미처 몰랐다

함께 있기만 해도 세상이 아름답고 설레던 그 순간이

겨울이 지나면 새싹 돋듯 잠시 후 다시 돌아올 줄 알았다

이렇게 그리운 그날이 마지막이 될 줄은


그때는 차마 깨닫지 못했다

이전 03화 추위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