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슬로 Feb 01. 2024

나만있어 고양이.

어떤 인연이 있으세요?


나만의 고양이가 있는 건 참 감사한 일이다.


우리가 아이는 하늘이 주시는 선물이라는 말이 있듯이

이 세상에 '묘연'이라는 것도 실제로 있다고 난 믿는다.


동물은 '선택'에 의해 키울 수 있다 생각하지만 

생각보다 환경적, 개인적 다양한 이유에 의해

동물과의 '인연'을 맺지 못하는 사람들도 많다.



고양이로 보는 세상


나는 고양이를 키우면서 알게된 것이 있다. 


고양이는 젤리가 말랑말랑하다는 것?

고양이는 문도 열고 서랍도 연다는 것?

고양이는 생각보다 애교가 많다는 것?


물론 모두 다 맞지만 이런 건 

고양이 백과사전과 같은 책만 보더라도 알 수 있다.

고양이 키우는 집사들의 경험담만 들어도 알 수 있다.




고양이는 사랑이다


나의 고양이를 통해 알게된 건 바로 사랑이다.

내가 '사랑'하는 모습을 보게되었다.


내가 사랑하는 모습을 

고양이를 통해 마주하게 되었다. 


차갑고 냉정하다 생각했던 내가

무언가를 이토록 사랑할 수 있는 사람이란 걸 

알게되는 건 매우 가치있는 일이다.



당신은 무엇을 사랑하나요?

난 고양이를 주저없이

사랑하는 경험을 통해

또 다른 대상도 사랑할 용기를 얻는다.


나의 사랑의 크기를 의심하지 않게 되었다. 





사랑이 적은 사람은 없다.

아직 대상을 찾지 못했을 뿐이다.


어서, 주저없이 그 대상을 찾길 바란다.

어서, 주저없이 그 대상을 사랑하기 바란다.








이전 03화 흰 양말 갈아 신는 고양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