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을치유하는컬러테라피 바이올렛이 당신의 눈에 뛴다면
Q : 따뜻한 위로가 필요하신가요?
R : 아니, 뭐 그렇게까지 노골적으로 필요하다고 답하고 싶지는 않고요.
이런 R로 표현하는 당신이라면 당신은 Violet을 좋아하거나 닮은 사람입니다.
자신의 힘으로 버티기엔 힘에 부치고, 도움을 요청할까 말까 고민에 든다면
망설이지 말고 자신을 오픈해 따듯한 위로를 청해 보세요.
바이올렛은
누가 나를 대신해 줄 수 없는 온전히 스스로 버티고 경험해야만 얻을 수 있는
성장을 위해 꼭 거쳐야만 하는 성장통과 같은 의미가 숨어 있답니다.
바이올렛은
‘감성의 Red + 이성의 Blue’가 섞여 나오는 색상입니다.
감성의 레드는 “땅”을. 이성의 블루는 “하늘”을 의미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는 곧 땅과 하늘 사이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들이라고 의미할 수 있겠죠.
기쁘고, 행복하고, 힘들고, 좌절하게 만드는 사랑과 미움 그리고 시작과 끝 등.
모든 것을 경험함으로써 얻게 되는 ‘앎’.
그 앎이 성장의 바탕이 되고 ‘울림’이 되어
아픔을 겪고 있는 이들에게 손을 내미는 것이 바로 바이올렛의 고귀한 에너지라는 것입니다.
그래서 ‘마음을 치유하는 컬러 테라피’에서 김영정 저자는 Violet을
이럴 때 눈에 띄고 우리에게 도움을 준다고 말합니다.
슬픔도 기쁨도 겪어야 하는 총량이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그 총량을 채우기 위해 당신은 어떤 마음가짐으로 대처하실래요?
바이올렛!
좋아요. 자 그러면 조금 더 알아보기로 합시다.
Violet 당신은 이런 사람입니다.
1. 자신만의 삶의 방식이 있고 그 방식을 벗어나지 않으려 하는 엄격함도 가지고 있고
2. 밖에서는 우아하고 자애로우며 품격 있는 모습을 보이지만 자기와 관련된 것들에게는 엄격하지요.
3. 언제나 더 나은 내가 되기 위해 한없이 노력하고 채찍질합니다.
그러다 계획대로 되지 않으면 자신이 걸어온 step을 되돌아보고 그 과정에서 딱히 실패의 원인을 찾지 못하면 혼란에 빠집니다.
엄격하게 자신을 성찰하고 아낌없이 노력했으나 실패했고 그 원인을 찾을 길이 없어 혼란에 빠진다.
세상일이 엄격, 분석, 성찰로 다 해결되는 것이 아닙니다. 그렇다면 그만하셔야 합니다.
그래서 그런 Violet 당신을 위해 조언합니다.
1. 그만 내려놓기
이제는 그만 내려놓으라고 조언합니다.
돛을 단 배가 역풍을 맞을 땐 억지로 바람을 이기려고만 하지 말고 잠시 바람이 이끄는 대로 가보는 게 유리할 때가 많습니다.
왜냐고요? 자신에게 좋은 경험과 성장할 기회가 될 때가 더 많으니까요.
2. 용기 있게 도움 요청하기
당신의 힘으로 모든 것을 해결하려고만 하지 말고 제삼자에게 용기 있게 도움을 요청해 보십시오.
어려운 문제가 더 쉽게 해결될 수도 있으니까요. 만약 자존심이 상해서 망설여진다면
그저 다른 옷을 갈아입듯 잠시 나의 다른 모습을 경험한다고 생각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3. 용기 있게 감정 꺼내 보기
컬러는 지금 당장의 느낌을 들여다보게도 하지만 오래 묵혀두었던 감정들을 해결해야 할 때 알려주기도 합니다. 용기를 내어 그 감정을 꺼내 보십시오. 아무 형식 없이 적고 싶거나 떠오르는 기억, 감정들을 자유롭게 써 내려가면 됩니다. 물론 말이 안 되어도 상관없습니다.
마지막으로 Violet 당신을 위한 한마디를 전하겠습니다.
바이올렛 에너지를 경험하고 있다면 필요할 때마다 마음속으로 따라 해 보세요.
많이 힘들었지.
충분히 잘 견뎠어, 대견해.
울고 싶으면 소리 내서 울어도 돼.
네 옆엔 너를 위해 함께 기도하는 우리가 있어.
고된 시간이었지만 성장시키는 시간이었을 거야.
너는 항상 영감을 주는 존재잖아.
신이 악취미가 있어 우리가 괴로워하는 걸 보려고 고통을 주는 게 아닙니다.
신은 견딜 만큼의 고통을 주고 잘 견뎌낸 사람들에게는 ‘경험’이라는 스펙과 함께
Violet의 신비스러움을 내리며 세상살이에 잘 적응하도록 도와주기 위해서 고통을 내렸던 것입니다.
‘경험’, ‘앎’, ‘Violet의 고귀한 에너지’, ‘위로’, ‘치유’
세상 어딘가에 작은 위로가 필요한 순간에 위로와 함께 치유가 일어나게 하는 컬러 바이올렛!
당신도 부디 세상사에 잘 적응하며 Violet의 고귀한 에너지를 잘 전수하는 자가 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