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숲지기 마야 Oct 23. 2024

행복한 오늘을 시작하는 아침 긍정 확언

아침 긍정 확언으로 스스로에게 행복을 채워주자

즐거운 아침, 좋은 아침, 좋은 하루.

이 모든 기적은 아침의 새로운 시작에 달려 있습니다.

-라일라 기프티 아키타(가나 출신의 작가이자 동기부여가)


아빠와 딸이 거울을 바라보고 서 있다. 딸의 등교 전 아빠는 아이에게 거울 속 자신의 눈을 바라보며 긍정 확언 한 문장씩을 따라 말하게 한다. 


'나는 강하다. 나는 똑똑하다. 나는 최선을 다한다. 나는 아름답다. 나는 존중심이 있다. 나는 다른 누구보다 더 뛰어나 않다. 나보다 더 나은 사람은 없다. 나는 대단하다. 나는 멋지다.'


'I am strong. I am smart. I work hard. I am beautiful. I am respectful. I'm not better than anyone. Nobody's better than me. I am amzing. I am great.'


하루를 시작하는 아침, 아이에게 긍정의 말로 자존감과 자신감을 심어주는 아빠의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실제로 긍정적인 말을 많이 하면 우리 뇌는 자기 자신을 긍정적으로 인식하게 되고, 자신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에 대해서도 좋은 방향으로 생각하게 된다고 한다. 어렸을 때부터 자신에게 긍정적인 말을 해 주는 아이는 자라면서 어려운 문제에 부딪히더라도 쉽게 포기하거나 물러서지 않을 것이다. 자신을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사람의 내면은 스스로에 대한 믿음이 뿌리 깊은 나무처럼 단단하게 지탱해 주기 때문이다.


어른이라고 다를 건 없다. 고단한 삶에 이리저리 차이며 자존감이 무너지기도 하고 자신감이 줄어들기도 하지만, 오늘 다시 긍정의 말로 셀프 충전을 하면 그만이다. 그래서 매일 아침 긍정 확언으로 하루를 시작한다.


거울을 보면서 하는 건 조금 낯간지러워서 대신 명상과 함께 한다. 명상 전 15분 정도 요가나 스트레칭을 하며 굳었던 몸을 먼저 풀어준 후 명상 자세로 앉는다. 유튜브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아침 긍정 확언 영상을 선택한다.


오늘 아침 숨 쉬고 있는 것에 감사한다.
오늘도 명상할 수 있는 마음의 여유가 있음에 감사한다.
나를 둘러싼 모든 것들에 감사한다.
나의 아름다운 인생에 감사한다.
오늘 하루에 대한 기대가 가득하다.
오늘은 즐거운 하루가 될 것이다.
나는 배움의 자세로 오늘을 살아간다.
내가 경험하는 모든 것은 나를 성장시킨다.
나는 무엇이든 열린 마음으로 받아들인다.
나의 잠재력은 무한하다.
나는 건강하고 활력이 넘친다.
나는 긍정의 에너지가 가득하다.
나는 행복하다.
나는 나를 진심으로 사랑한다.
나는 사랑으로 빛나는 존재이다.
나는 귀하고 소중한 존재이다.
나는 내가 원하는 것을 끌어당긴다.
내가 필요한 것이 지금 나에게 오고 있다.
나의 삶은 점점 풍요로워진다.
오늘도 나는 내 꿈에 더 가까워진다.
오늘은 내 인생 최고의 하루다.

<출처: 에일린 mind yoga_아침에 하는 5분 긍정확언(아침 확언 명상), 유튜브>


눈을 감고 한 문장씩 소리 내어 따라 하다 보면 방금 말한 문장들이 마음속에 차곡차곡 쌓여가는 것 같다. 스스로에 대한 확신과 다짐이 들면서 오늘 하루가 기대된다.


긍정 확언 명상을 하는데 10분 정도 걸린다. 아침 10분 남짓한 시간을 투자했을 뿐인데 이미 최고의 하루가 된 것 같은 만족감을 느낀다. 


말은 소리다. 소리는 파장을 가지고 있다. 긍정적인 말에는 긍정의 파장이, 부정적인 말에는 부정의 파장이 담겨있다. 긍정의 말이든 부정의 말이든 소리를 뱉는 사람이 가장 먼저 영향을 받는다. 그래서 되도록이면 긍정적인 말을 하고, 부정적인 말은 굳이 입 밖으로 뱉지 않는 것이 자신에게 이로운 일이다. 


말이 씨가 된다고 하지 않던가. 씨앗은 꽃을 피우고 열매를 맺는다. 하루를 시작하며 자신의 마음 밭에 긍정의 말씨를 심는다면 그 하루는 이미 절반은 성공한 것이다씨앗이 자라 기적의 열매들이 주렁주렁 열린 상상을 하며 오늘 아침을 긍정 확언으로 시작해 보자.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