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llist 의 메카

Kronberg Academy 축제에서

by I am YS

격년으로 열리는 Kronberg Festival 참가는 전세계 young cellist의 wish list에 들어 있음직하다.


21세기 들어서 평준화된 연주실력은 차지하고라도 cello를 배우고 익혀나가는 학생들의 숫자나 선호도를 보더라도 독일이 미국과 선두를 다툰다 할 수 있고, 그 주변의 접근성이나 연속성을 보자면 살짝 독일의 우위가 보이는 게 사실이다.

그 이면에는 한쪽으로 classic 확장을 위한 일반화를 또 다른 한편으로는 Elite 우선으로 young cellist를 선발해 양성하는 데 일찍 투자를 했던 것이 주효하지 않았을까 생각해본다.


Knoberg Festival이 자리를 잡는데 주요한 역활을 한 인물은 아무래도 2007년 타계한 the Great Slav(Rostropovich) 가 아닐까. 본 festival에 대한 애정을 공공연히 보이면서 음악계에 많은 관심의 중심에 서게되고, 젊은 cellist가 자신의 talent만으로 당대 최고의 professional 들로 부터 사사를 받을 수 있다는 이 program의 본연의 취지를 유지하고 있는것이 성공의 key가 된듯하다.


수년전에는 Solist 발굴에 집중하던 program들이 미국으로 부터 시작된 chamber music의 영향인지, 서서히 방향을 바꾸어 가는 분위기도 감지된다.


kronberg-panorama-01-mh.jpg Frankfrut에서 살짝 벗어나 근교 부촌에 자리잡은 Kronberg

Frankfrut 외곽에 위치해 직접 오기에 수고스럽지만, 주변의 관심어린 support와 군데 군데 자리한 부촌의 금전적 문화적 후원이 금새 느껴진다.

바로 옆에 자리한 Mangia Mangia에서의 pasta와 wine은 음악에 취한 허기를 순식간에 날려주고...

AF1QipMpSuC5Pf02y1XcFSKPLc6LMLM9-JyAHLz6rbtY=s680-w680-h510 이집의 signatre 중의 하나인 meatball은 반드시 추천하는 red wine과(Spanish를 추천한다)


며칠을 양식으로 해결하자니 동행한 아내가 더 버거워하는지라, 신중히 찾아 들어간곳이 '아버님들'이라는 수준이상의 한식당. 정신없이 먹다보니 찾는 이들이 솔솔하다.

AF1QipMDWZdjCqcuQcvuQIA0lmBrJWMxtdn1ASBe0rJz=s680-w680-h510 이름이 왜 아버지인지는 못 물었다



keyword
이전 08화차가운 바닥에 누워있는 플란다스의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