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만 무료

작심삼일 극복! 아침 루틴과 글쓰기 1년의 기록

토니 로빈스가 말하는 장애물을 넘는 마인드셋

by 정상가치

한때는 단순한 목표였지만 지금은 그것을 즐기고 경험하고 있는 것이 무엇인지 생각해 보자. 목표를 추구하는 과정에서 많은 장애물들이 있었겠지만 지금은 삶의 일부가 된 것은 무엇인가? 꿈을 좇다가 벽에 부딪힐 때마다 그것을 기억하라. 어려움은 이전에도 있었고, 이를 모두 극복해 왔음을 말이다.

토니 로빈스, 《거인의 생각법》 중에서


당신에게도 삶의 일부가 된 과거의 장애물이 있나요? 즐기면서 경험하고 있는 목표가 있나요? 제게는 삶의 일부가 된 목표가 있습니다. 아침 루틴과 글쓰기입니다.


시작은 브라이언 트레이시의 책을 읽은 것입니다. 부자들은 모두 오전 6시 이전에 일아난다는 이야기를 듣고 호기롭게 시작했습니다. 겨울은 해가 늦게 떠서 참 일어나기 힘듭니다. 오늘도 5시 30분 알람이 울리기 전에 눈을 떴지만, 다시 잠들었죠. 수면 측정을 해봐도 이렇게 다시 잠들면 얕은 수면만 잘 뿐입니다. 꿈을 꾸는 렘수면이나 깊은 수면을 잘 수 없죠.


결국 6시가 다 되어 일어났습니다. 일어나서 정수기에서 텀블러에 물을 받습니다. 50도씨 550ml. 옥수수차 티백을 하나 넣고 서재로 갑니다. 서재에 들어가자마자 보이는 거울에 하이파이브를 하고 앉아서 명상을 합니다. 태블릿에 손으로 긍정 확언, 모닝 페이지, 필사를 합니다. 시각화를 마치고 책을 읽습니다. 위의 인용구는 오늘 읽고 밑줄 친 부분입니다.


제가 긍정 확언을 쓰기 시작한 게 2025년 4월 10일부터였습니다. 모닝 페이지는 작년 9월 18일부터. 필사는 작년 9월 12일부터 시작했네요. 이제는 제 하루 시작의 일부가 되었습니다. 여행을 가도 빠뜨리지 않습니다. 꼭 태블릿을 챙깁니다.


제게는 긴 시간입니다. 이렇게 꾸준하고 성실하게 할 수 있는 힘이 제게 있었구나라는 생각에 깜짝 놀랄 때가 많습니다. 진득하게 무언가를 할 수 없는 줄 알았습니다. 쌓여가는 아침 루틴의 기록을 보면서 날마다 한 뼘씩 성장하고 있습니다.




글쓰기는 더 오래되었습니다.

2024년 3월 25일부터 블로그 글쓰기로 시작했죠. 부아 c님의 <부를 끌어당기는 글쓰기>를 읽고 저녁을 먹다 말고 네이버 블로그를 개설했습니다. “자기 계발과 성공을 향한 1%씩의 노력”이 첫 블로그 글이네요. 그 뒤로 브런치 스토리를 알게 되어 2번의 고배를 마시고 3번째에 작가 신청에 성공했죠. 브런치는 언제부터 시작했는지 기억은 나지 않네요. 찾아봤습니다. 2024년 6월 10일부터 브런치에 연재를 시작했습니다. “EBS 다큐프라임 자본주의 북리뷰”가 첫 브런치 글이네요.


중간에 블태기, 블로그 권태기가 찾아와서 글을 쉰 적도 있습니다. 그래도 다시 돌아왔죠. 언제부터인지 기억은 나지 않지만 하루에 세 편의 글을 쓰고 있습니다. 글쓰기를 통해서 쉽게 부자가 되고 성공하는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이 책, 저 책 가리지 않고 읽던 습관에서 벗어났습니다. 딱 일주일에 일곱 권의 책을 매일 조금씩 읽고 있죠.


책을 읽는 시간보다 글을 쓰는데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인풋보다 아웃풋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하고 있네요. 제게 필요한 건 제 안에 있다고 생각하니 글을 쓰는 시간이 아깝기는커녕 소중합니다. 필요한 건 모두 내 안에 있습니다.




아침 루틴과 글쓰기 덕분에 제게도 믿음이 생겼습니다. 바로 제 자신이 해낼 수 있다는 믿음입니다. 7시 30분에도 못 일어나서 아내가 깨워주던 제가 스스로 6시 전에 일어납니다. 하루에 한 편을 쓰는 것도 버거워하던 제가 하루에 세 편의 글을 씁니다. 앞으로 어떤 고난과 역경이 찾아오더라도 교훈을 발견하고 극복할 수 있다는 믿음이 생겼습니다. 이제야 제가 제 자신을 믿을 수 있습니다. 아무 의욕도 없고, 아무것도 할 수 없을 거라고 생각했던 제가 이렇게 단단해졌네요. 감개무량합니다.


성장한 자신을 마주하는 건 언제나 기쁘고 즐거운 일입니다. 뿌듯하다는 느낌이 하루를 활기차게 만들어줍니다. 이제야 인생을 정면으로 마주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자신에 대한 믿음이 모든 것을 가능하게 합니다.


“나는 모든 면에서 날마다 더 나아지고 있다!”

당신의 오늘을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keyword

이 작가의 멤버십 구독자 전용 콘텐츠입니다.
작가의 명시적 동의 없이 저작물을 공유, 게재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brunch membership
정상가치작가님의 멤버십을 시작해 보세요!

◉ 정상가치(정상으로 같이 가시죠) ◉ 모닝 루틴 모임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부모님과 청소년을 위한 책을 쓰고 있습니다.

117 구독자

오직 멤버십 구독자만 볼 수 있는,
이 작가의 특별 연재 콘텐츠

  • 최근 30일간 53개의 멤버십 콘텐츠 발행
  • 총 153개의 혜택 콘텐츠
최신 발행글 더보기
매거진의 이전글목표 달성 실패하는 이유? ‘이것’ 없으면 헛수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