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나비 May 27. 2024

22. 샤크컨설팅(6)

알바_자멸로 이끄는

이진경 대표가 묘한 웃음을 지으며 인사팀장을

바라보았다. 하지만 인사팀장은 그런 이 대표의

시선에도 전혀 아랑곳하지 않았고,

이 대표의 표정도 점점 무표정하게 바뀌어갔다.


- 상어 이빨에 대해 아세요?


- 상어.. 이빨.. 이요?


- 네, 상어 이빨.


남자는 황당한 표정을 지으면서도 상어 이빨에 대한

기억이나 정보가 혹시라도 저장된 게 있는지

본능적으로 머릿속을 헤집으며 찾아보았다.


상어 이빨이라..

젠장, 상어에 대해서도 공포영화에서 본 게 단데,

상어 이빨을 알리가..


순간순간 변하는 남자의 표정이 재밌었는지

이 대표의 얼굴에 다시 웃음이 살아났다.


- 상어는 평생 이빨이 새로 납니다.


- 네?


이번에도 좀 전처럼 황당한 표정을 짓는 남자지만,

좀 전의 황당함과는 그 느낌이 사뭇 다르다.


평생 이빨이 새로 난다고?

그런 말도 안 되는 얘기를 믿으라고?


- 네, 사실입니다. 놀랍죠?


남자는 무척이나 놀라 동그랗게 커진 눈으로

이 대표를 바라보았다.

자신도 모르게 속마음을 입으로 내뱉은 건 아닌지 혼란스럽다.


-  말도 안 되는 거짓말이라고 얼굴에 쓰여있어서요.


남자는 그제야 얼굴에서 놀라움을 지우고

테이블 위의 텀블러를 집어 들어 크게 한 모금을

마셨다.

그리고 지금 상황과 전혀 어울리지 않았지만,

혹시 두 번째 질문을 하게 된다면

이 커피가 어디 커피인지 물어보는 건 어떨지

생각해 보는 남자다.


- 인간의 치아가 32개인 건 아시죠?


답을 물어보는 질문은 아니겠으나

예의 바른 청자의 태도로 고개를 살짝 끄덕인다.


- 영구치 이전 유치가 20개니까,

그것까지 다 합하더라도 인간의 치아는

평생 52개밖에 되지 않죠.

상어는 종마다 다르지만 평생 수천 개에서

수 만개까지 이빨이 새로 납니다.

정말 엄청나죠.

사냥을 하다 이빨이 부러지거나 빠지면

안쪽의 이빨들이 그 자리로 이동하고,

빈자리에서는 새로운 이빨이 자랍니다.

마치.. 공장에서 돌아가는 컨베이어 벨트 같은

시스템인 거죠.


- 아.. 처음 듣습니다. 정말 신기하네요.

평생 이빨이 새로 난다니..


정말 순수하게 신기해하는 남자와

그런 남자가 재밌는 여자,

그리고 그런 두 사람을 무표정하게 바라보는

또 다른 남자다.


- 이빨이 부러지거나 빠지면 평생 새로운 이빨이

나는 상어처럼, 저희 클라이언트 분들도 이미지가

손상이 되면 저희 컨설팅을 통해 늘 처음처럼

새롭고 호감이 가도록 유지해주고 싶다는 뜻이죠.

어떻게.. 듣고 보니 좀 괜찮은가요?


- 아.. 네.. 뜻을 알고 보니 회사 이름이 새롭게

느껴집니다. 굉장히.. 의미 있는 이름이네요.


이 대표의 설명에 고개를 끄덕이며

남자는 정면의 상어 그림을 다시 쳐다보았다.

설명을 듣고 보아서인지, 거대한 상어의 입속

날카로운 이빨이 유독 눈에 확 들어온다.

몇 번을 보아도 거친 파도 속 거대한 상어의 모습은

섬뜩한 느낌을 준다.


- 피곤하실 텐데, 오늘은 이만 들어가시죠.

인사팀장님, 안내드리세요.


- 네, 대표님.


자리에서 일어나는 이 대표를 보며

남자와 인사팀장도 자리에서 일어났다.


또각또각


대기실로 통하는 문으로 걸어가는 대표를 향해

인사팀장이 정중히 고개를 숙인다. 그 모습을 본

남자도 덩달아 어색하게 고개를 숙였다.


빈틈없이 진중한 인사팀장과 어딘지 어색한 남자.

두 남자를 뒤로하고 이진경 대표는 대기실로 통하는

문뒤로 사라졌다.




28층 전용 엘리베이터 앞, 두 남자가 마주 보고 있다.


- 오늘 고생 많으셨습니다.


- 아닙니다. 덕분에.. 신기한 경험이었습니다.

아, 그리고 상어 이빨에 대한 신기한 이야기도

들었네요.

사실 솔직히 말씀드리면, 처음 회사 이름을 듣고는

왜 이렇게 이름을 유치하게 지었을까 싶었거든요.

설명을 듣고 보니 정말 딱 맞게, 잘 지은 이름이네요.


- 그런가요? 좋게 생각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엘리베이터의 문이 열리자 남자는 인사팀장에게

가볍게 인사를 하고 엘리베이터에 올라탔다.


엘리베이터의 문이 닫히고 층수를 알리는 숫자가

하나씩 줄어드는 것을 본 인사팀장이 오른손을 들어

목에 감겨있는 넥타이를 풀어헤쳤다.

이내 뒤를 돌아 사무실로 향하며 혼잣말을 중얼거린다.


- 사실 당신도 이빨이..


마지막 말은 다문 입술에 가로막혀 거의 들리지

않았다. 복도의 끝에 이르러 오른쪽으로 몸을

돌리자 더 이상 그의 모습이 보이지 않았다.

엘리베이터의 숫자는 1을 가리키고 있었다.





*사진출처:pixabay

이전 05화 21. 샤크컨설팅(5)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