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착길 Oct 19. 2020

가을 아침

나의 가을 remedy


참 오랜만에,

두 아이가 가방 메고 학교와 유치원으로 가고 나니

조금 걷고 싶어 지네요. 길 건너 공원까지는 조금 그렇고 단지 내를 걸어 보기로 해요. 그냥 걸었는데 집 아래 화단에 이렇게 예쁜 가을꽃이 보이네요. 언제부터 피었는지 모르지만 오늘 아침에라도 보게 되어 다행이에요. 집에서 놀이터에서 사람꽃들만 보느라 몰랐거든요. 이 귀여운 꽃을 보니 사진으로 담아두고 싶어서 찍고 돌아와 앉아 다시 보니 귀여운 아이들 얼굴이 떠오르네요. 어제 찍어둔 아이들 사진을 보고 있네요. 저 앙증맞은 가을 아침 꽃처럼 미워할 수 없는 존재들이죠. 사실 딱 붙어 있을 땐 미울 때가 많아서 괴로웠어요. 있는 그대로를 봐주지 못하고 걱정과 불안의 눈으로 보면서 악담도 쏟아냈거든요. 마냥 예쁜 아이들에게요. 맑게 씻은 얼굴을 하고 환하게 웃는 꽃처럼 잊어줘서 고맙고 미안해지네요.


이런 날은 처음인 듯,

감사한 순간이에요. 지혜로운 어른들 말씀처럼 지금 이 순간 있는 그대로를 사랑하며 살고 싶어요.

자주 잊어버려서 탈이지만요. 아름다운 것들을 보고 들으면서 매일 되새겨야겠어요.





어제 오후에 나온 김창완 아저씨의

새 앨범을 듣고 있어요.

첫 곡이 <엄마, 사랑해요>라는 연주곡인데 아름다운 선율 마음을 어루만져 주네요.

다음 곡들도 천천히 들어보려고요.



이전 17화 Remedy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