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사브리나 Sabrina Jan 29. 2024

책이 질문하고 내가 답해보다

글밥챌린지 22


'가끔씩' 나는 '특별한 신발'을 신는다. 어릴 때부터 운동화랑 친하지 않았다. 부모님께서 딸들이어서 그런지 잘 사는 집도 아닌데 개구리 상표 김민제 아동복을 입히셨다. 그러니 신발도 구두 샌들 이런 걸 주로 신었다. 



그러다 보니 운동화라 안 친한 삶을 살았다. 운동화 청바지랑 친해진 지 10년? 

뭔가 평소 신을 수 있는 운동화를 검색했더니 '스니커즈'라는 것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또 열심히 찾다가 '황금신발'을 찾았는데 확 꽂혔다. 


정말 이걸 내가 소화할 수 있을까 엄청 고민했지만 결국 구입을 했다. 


그 뒤로 자주 신지는 않지만 봄, 가을 환절기에 다운될 때 한 번씩 신는 신발이 되었다. 뭔가 황금 가면처럼 황금신발을 신으면 하루 종일 신나고 뭔가 기분이 달뜬다. 그래서 기분 전환에 정말 좋다. 


가끔씩은 이런 무해한 일탈은 갑갑한 인생에 숨구멍이 될 수 있는 것 같다. 바다 가기, 빨간 네일 바르기 등 보물찾기처럼 하나씩 잘 숨겨뒀다가 가끔씩 꺼내서 잘 이용해야겠다. 

이전 21화 책이 질문하고 내가 답해보다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