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어느 가정에서나 볼 수 있는 보통엄마입니다. 현재 13개월 아기를 키우고 있어요. 그래서 남편 혼자 벌어 세 식구가 먹고 사는 외벌이 가정이에요.
100일동안 매일 10분씩 스쿼트
100일동안 매일 10분씩 스쿼트를 했어요. 스쿼트를 하게 된 이유는 간단했어요. 오로지 근력 때문이에요. 아기를 키우며 집에 있다보니 몸에 근력이 필요했거든요. 물론 스쿼트를 시작하며 살도 빠졌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어요.
하지만 무엇보다 건강 회복이 절실했어요.
왜 하필 10분 스쿼트?
유투브만 틀어도 참 다양한 운동들이 있어요. 그래서 저도 처음에는 요가도 해보고요. 유산소 운동도 해 보았어요. 그러나 아기를 키우며 운동을 하는 게 쉽지 않았어요. 밤에는 다른 일들을 하고 싶었기 때문에, 최대한 아기가 있는 시간에 운동하고 싶었어요. 그래서 아기랑 함께 있을 때도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운동을 찾았어요. 그랬더니 스쿼트가 딱인 게 아니겠어요?
육아하는 엄마에게 10분 스쿼트가 딱 이었어요
스쿼트를 하며 얻은 효과
스쿼트를 하며 어떤 효과를 느꼈을까요. 몸무게가 줄어드는 다이어트 효과? 아쉽게도 그런 건 없었어요. 몸무게는 제자리였어요. 그렇다면 근력은? 근력은 확실히 늘어났어요. 외출해서 걸어다닐 때 다리에서 지탱하는 힘이 더 강해진 걸 느껴요. 또 다른 효과는? 기분전환이 되는 거 같아요. 고작 10분 스쿼트이지만 확실히 땀을 흘리고 나면 기분이 좋아지더라고요. 성취감도 느껴지고요.
10분 스쿼트로 근력강화, 기분전환이 되었어요
꾸준이의 힘
매일 스쿼트를 10분동안 한다는 게 쉬운 일은 아닌 것 같아요. 스쿼트 자체가 어려워서라기 보다는요. 매일 매일 규칙적으로 시간을 내는 게 참 쉽지는 않잖아요. 그래도 불가능할 건 없지요. 물론 주말에는 귀찮거나 일이 있어서 안한 적도 있어요. 그럼 어때요. 다시금 마음을 고쳐먹고 월요일부터 하면 되지요. 꾸준히의 힘을 믿어요. 오늘도 꾸준히 행복한 날 되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