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플레이 TOP10에 선정된 게임, [빌리네어게임즈]

중소벤처기업부 초기창업패키지 주관기관 'N15(엔피프틴)' 선정 스타트업

by N 매거진

안녕하세요 :)

Hardware Accelerator이자 Productainment Company인 N15(엔피프틴)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팀입니다.


이번에도 저희 회사의 초기창업패키지 선정 스타트업에 대해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지난번에는, 휴대용 전원 공급 장치를 만드는 '하이프네이트'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요.

빌리네어.jpg

이번에 소개해드릴 열여덟 번째 스타트업은, 모바일 전문 게임 개발사 '빌리네어게임즈'입니다.


비슷한 유형의 게임들에 질리셨나요? 새로운 유형의 게임을 찾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빌리네어게임즈의 아이들 디펜스 아레나를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빌리네어게임즈 BILLIONAIRE GAMES ?


More Fun,
More Creative

아이들디펜스아레나_편성.jpg


양극화된 게임 시장에서 심플하고 중독성 있는 시스템에 사이클이 부여된 게임을 만드는 스타트업이 있습니다. 바로, '빌리네어게임즈(BILLIONAIREGAMES)'인데요.


이 스타트업은 NCSOFT, NEXON, Netmarble 등의 국내 대기업에서 성공적인 프로젝트에 참여했던 개발자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시장에서 검증된 재미와 새로운 재미를 같이 추구하며, 중독적인 시스템과 잘 짜인 성장 구조를 조합하여 플레이어가 최상의 재미를 경험할 수 있도록 개발하고자 합니다.


모든 게임 개발에 있어서 "Easy to learn, Hard to master"의 철학을 가지고 있는 빌리네어게임즈 '최연재' 대표는 어떻게 창업을 시작하게 되었을까요?



중독성 있는 아이들 디펜스 아레나, 그 시작.


좋은 사람들이
행복하게 만드는 게임이 재미있다.

아이들디펜스아레나_전투.jpg


현재 한국 모바일 게임 시장이 대규모 자본의 MMORPG소규모 자본의 하이퍼 캐주얼 게임으로 양극화가 이루어지고 있다는 점에 주목한 빌리네어게임즈 '최연재' 대표는 플레이어가 원할 때 집중해서 플레이할 수 있고 원치 않을 때에 그에 상응한 방식으로 재미를 제공하는 것모바일 플랫폼에 맞는 게임 재미를 제공할 수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양극화 현상이 글로벌 시장의 다양한 니즈를 수용할 수 없도록 만들어 글로벌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소외되는 현상장기적 그리고 지속적으로 반복되고 있다고 보았고, "Easy to learn, Hard to master"의 바이블 게임 공식에 충실한 모바일 게임을 개발하고 서비스하여 글로벌 진출을 계획해야 한다고 생각하여 창업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최연재' 대표는 게임에 있어서 재미를 줄 수 있는 세 가지 핵심 키워드를 "접근성", "몰입감", "연속성"으로 설정하여 각각의 키워드 특징을 극대화할 수 있는 "게임 플레이를 위한 스마트 디바이스의 물리적 연결에 대한 자유", "최소한의 조작에 의한 최대한의 피드백", "게임 플레이의 습관화"에 초점을 맞춰 게임에 녹아낼 수 있도록 노력했습니다.



메인 아이템의 특징.


아이돌 디펜스 아레나

sssssssss.PNG


현재 서비스하고 있는 메인 아이템은 '아이돌 디펜스 아레나'이며, 그 특징은 크게 2가지입니다.


첫 번째 특징은, 핵심 기능입니다.

· 던전 경영 시스템

플레이어는 마왕이 되어 던전을 경영하며, 미접속인 상태에서도 미접속 시간과 기존에 클리어한 난이도에 비례하여 누적된 보상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 디펜스 스킬 전투 시스템

해당 게임의 전투는 기본적으로 디펜스 방식으로 진행되며, 소유한 부하 몬스터를 특수한 효과가 존재하는 시설에 배치하여 쳐들어오는 용사를 막아내고 특정한 조건에 의해 스킬을 시전 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 캐릭터 진화 시스템

플레이어는 취향에 맞는 주요 몬스터로 전투를 수행하고 진행하며, 플레이어에게 불필요한 몬스터는 조합을 통해 본인이 원하는 몬스터를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두 번째 특징은, 차별화 기능입니다.

· 치밀하게 잘 짜인 "PLAY LIFE CYCLE" / 유저 심리를 활용한 고도화된 "BM"

플레이어의 단기적 목표와 중장기적 목표를 단계적으로 설정할 수 있도록 시스템적인 가이드를 해주고, 해당 목표를 달성할 때마다 의미 있는 보상을 습득하도록 성장이 진행되며, 그에 따른 추가적인 성장을 BM으로 확장하여 세 가지 요소가 한 개인 것처럼 느껴지도록 플레이어의 경험을 베이스로 전체 게임을 설계하였습니다.

· 글로벌 지향적이고 뛰어난 "CHARACTER&ART" / 글로벌 커뮤니티를 지원하는 "SERVER"

글로벌적으로 각 지역에서 선호하는 아트풍은 굉장히 차이가 큽니다. 아시아 권에서 2D 기반의 게임은 카툰 풍의 아트가 선호되는 반면 북미나 유럽권에서 2D 기반의 게임은 약간의 실사가 가미된 카푼 풍의 아트가 선호됩니다. 그래서 특정 대상의 "호"를 만족시키기 위한 아트 풍을 지양하고, "불호"가 최대한 적은 아트 풍을 추구하였습니다. 보기에 부담이 없으며 누구나 쉽게 받아들일 수 있는 캐주얼한 카툰 풍의 아트 컨셉을 지향하였습니다.


이러한 아이돌 디펜스 아레나의 특징들을 통해 빌리네어게임즈는 다양한 성과를 이루어냈습니다.



최상의 재미를 경험하는, 아이들 디펜스 아레나.


빌리네어게임즈가 보여준 성과들

아이들디펜스아레나_로비.jpg


빌리네어게임즈는 2019년 5월에 법인을 설립하고, 2020년 6월에 중소벤처기업부 '초기창업패키지'에 선정되었습니다.


초기창업패키지 과정을 통해 성장과 발전을 하여, 7월에 구글플레이 창구프로그램 시즌2 TOP10에 선정되었습니다. 그리고 8월에 베트남 챌린지 마켓 참가기업으로 선정되었습니다. 9월에는 한국콘텐츠진흥원 GSP PLUS 모바일 게임 기업으로 선정되었고, 11월에 '아이들 디펜스 아레나' 한국 버전을 론칭했습니다. 또한, 12월에 '아이들 디펜스 아레나' 캐나다와 호주 버전을 론칭했습니다.






2020 단체 사진.png


이렇듯 가치 있는 아이템으로 다양한 성과를 이루어낸 스타트업 '빌리네어게임즈'인 만큼, 그 미래가 더욱더 기대되는데요.

지금, 이 순간에도 성장하고 있는 '빌리네어게임즈'의 사업을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그럼 다음에 또 다른 초기창업패키지 선정 기업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 초기창업패키지 주관기관 N15(엔피프틴)'s Live-On Magazine.
2021 초기창업패키지 모집 신청 : https://me2.do/xw6orFYf




<중소벤처기업부 초기창업패키지 주관기관 N15(엔피프틴) 선정 스타트업>

첫 번째 소개글. 손이 편한 구름클릭 마우스를 만드는 '엘라스토'

두 번째 소개글. 미세플라스틱을 걸러주는 생수필터를 만드는 '리얼워터'

세 번째 소개글. 중국시장 온오프라인 통합 One-Stop IP보호 서비스를 하는 '안둔코리아'

네 번째 소개글. 커피 산업의 문제 해결 방법을 제안한 '그라데이션커피'

다섯 번째 소개글. 무소음의 편안함과 무감염의 청결함을 제공하는 초음파 핸드드라이어를 만드는 '메타맵'

여섯 번째 소개글. 전문의가 만든 고령인을 위한 경도인지장애 예방 헬스케어 기기를 만드는 '뉴로엔'

일곱 번째 소개글. 동물병원과 보호자를 잇는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서비스를 하는 '벳플럭스'

여덟 번째 소개글. 은행에서 환전이 어려운 외국동전을 쉽고 저렴하게 환전해주는 '체인지포인트'

아홉 번째 소개글. 바이러스 퇴치목적의 차량용 공기청정기를 개발한 '에이플러스랩'

열 번째 소개글. 입주청소 매칭플랫폼 '클린벨' 서비스를 하는 '컨트롤에프'

열한 번째 소개글. 인공지능 기반의 실시간 영상분석 기술개발을 하는 '스핀어웹'

열두 번째 소개글. 스토리를 지적 재산권으로 만드는 '스코웍'

열세 번째 소개글. 외부음원 비트에 맞춰 LED가 발광하는 LEDM CASE 를 만드는 '글로벌디자인컴퍼니'

열네 번째 소개글. 중·소 맥주양조장을 위한 소형 파일럿장비를 만드는 '브루마인'

열다섯 번째 소개글. 국내 처음으로 캡슐호텔을 전문으로 다루는 '더캡슐'

열여섯 번째 소개글. 휴대용 전원공급 장치를 만드는 '하이프네이트'



N15(엔피프틴)은 2015년 제조·메이커스페이스 기반으로 설립된 하드웨어 액셀러레이터 기업입니다. 스타트업 발굴·투자·육성을 전문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2018년 별도의 법인 ‘N15 Partners(엔피프틴파트너스)’를 설립했습니다. 설립 후 2018년 중소벤처기업부 공식 액셀러레이터로 등록되었습니다.


N15의 강점은 진행 중인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과 협력을 통해 성장 잠재력이 있는 스타트업을 발굴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N15은 68개 대기업, 37개 공공, 35개 정부·지자체, 35개 대학과 50건 이상의 액셀러레이팅 및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운영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N15은 연간 2000개 이상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있습니다.


투자역량도 강점으로 펀드 운용을 통한 직접 투자도 하며, 팁스(TIPS)를 통한 후속 투자도 지원합니다. 2019년 팁스 운영사로 선정된 N15은 초기 스타트업을 전문적으로 발굴 및 투자하고 육성하고 있습니다. 팁스는 중기부가 민간을 활용해 창업팀을 선별하는 투자기관입니다. 팁스 선정 기업은 정부로부터 최대 15억 원의 지원금 확보가 가능합니다.


N15은 전국 주요 공장을 연결해 스타트업과 대기업의 시제품 제작부터 양산 연계 그리고 유통판매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하는 제조 서비스 플랫폼 ’PROTO X’를 구축했습니다. N15은 ‘PROTO X’를 통해 스타트업들의 시제품 제작 및 양산 연계 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스타트업의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도 적극 도와 N15은 글로벌 현지 액셀러레이터 및 투자사 네트워크를 통한 성공적인 현지화 지원, 글로벌 컨퍼런스 참가 등을 지원합니다.


keyword
이전 16화글로벌 디자이너가 만든 여행용 어댑터, [하이프네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