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노닥노닥 Feb 17. 2024

달콤하지 않은 미래

내 일상대로 국어사전

지긋하다

1. 진저리가 나도록 싫고 지겹다

2. 몸에 소름이 끼치도록 잔인하다


지긋하다

1. 나이가 비교적 많아 듬직하다

2. 참을성 있게 끈지다


삶은 언제나 그랬다

기대는 언제나 나를 배신해 왔다

마주해 버린 원치 않는 미래 앞에서 나의 설렘은 무색해졌고

꿈꿔왔던 오색찬란한 미래는 회색빛으로 바래버렸다

덩그러니 남겨져서는 무엇을 해야 할지 막막했고 체증(滯症)은 쉬이 가시지 않았다

바람 빠진 풍선처럼 생기를 잃은 나의 현재를 두고 속이 상하여 

나는 아이처럼 엉엉 목놓아 울기도 했다


경험의 반복은 놀라움을 지긋함으로

슬픔을 분노로 그리고 다시 무력으로 


한번 주어진 생을 축복으로 여기는 것이 버겁게 느껴지기도 하나

상상의 나래로 그려낸 시간의 저편에 대한 열망은 본능에 가까워서 배울 줄을 모른다 

어리석게도 나는 여전히 달콤한 미래를 꿈꾼다


어리석지 않을 방법을 아직 나는 모르나

지난 일에 대해서는 적당히 그리워하고 부끄러워하며 후회해야지

다가올 일에 대해서는 적당히 기대하고 실망하며 곧 훌훌 털어내야지

지나간 것도 그리고 다가올 것도 아쉽지 않도록 

내가 발 붙이고 서있는 지금 이 순간에도 지긋히 마음 붙이고 살아가보자고 다짐한다 



사진: Unsplash의 ANTIPOLYGON YOUTUBE

작가의 이전글 어서 와, 고생 많았어. zip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