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말라 Jul 24. 2021

마장동 순대

일상 이야기 (4)


저는 순대를 그렇게 좋아하진 않습니다.

순대를 먹게 되면.. 늘.... 염통을 많이 달라고 하죠.

왜냐면 그 부위 식감이 고기 씹는 거 같아서요.

구멍 뻥뻥 뚫린 허파는 식감이 징그럽고

간은 너무 퍽퍽하고.. 한 번씩 뭔가 철분.. 쇠맛이 느껴지고...

그리고... 물렁뼈 부위는 그냥 좀 불편하고...

그래서 염통과 순대.. 요렇게만 산답니다.

그리고 순대를 잘 사 먹진 않아요...

다만! 무조건 가는 집이 있는데 그 집은

대구 교동시장의 서울 순대입니다.

그 집의 순대는 좀 다릅니다. 당면 찰기보다는 뭔가 빨간 부분이 많고.... 찰기보다는 텁텁함이 강한데

전 그 맛이 좋더라고요. 그리고 너무 퍼지지 않았고요.

어묵도 생거 같은 어묵 좋아하는 주의라..

암튼....... 근데 오늘 친한 옵이.. 전화가 왔어요

"말라야~ 뭐하니~"

"내 지금 00이랑 천 원짜리 김밥 사러 왔다. 와?"

"아... 맛난 거 사줄라고 전화했는데...."

"늦었다. 와서 김밥 무라.. 어차피 열 줄 살 거다"

"그래... 음.. 그럼 오빠가 마장동 가서 순대 사 가지고 갈까?"

"음....... 말하니까 급 순대가 땡기네..근데 다른 부위 사 오지 말고

염통만 추가해서 사온나. 내 허파 못 먹는다. 간도 그닥이고"

"알았어~ 집으로 갈게~"

그렇게 해서.... 오늘의 아침은 김밥과 순대가 되었는데

먹다가 감동했어요.

완전.... 맛있더라고요

"이거 어디껀데? 와 대구에서 먹던 맛이랑 비슷하지??"

"이거 마장동에서 산거야.... 늘 가던 집인데 맛나지?"

"완전... 오빠야. 내 이거........... 한 달에 한 번은 생각날 거 같은데...

이런 맛을 알게 했으면 한 달에 한 번은 사줘야지...."

"알았어. 한 달에 한 번은 사줄게~ 말만 해~"

이렇게 인생 맛집 하나가 또 늘었네요.

방금 남은 순대를 전자레인지에 데워먹으면서.... 또 한 번 감동하네요.

뭐.. 남자 없음 어떻습니까

한 달에 한번 순대 사주는 옵하도 있고

한 달에 한번 커피콩 사주는 후배도 있고

일주일에 한 번 밥같이 먹어주는 커플도 있고

자주 들러서 밥같이 먹어주는 후배도 있고

멀리 있어도.. 맛난 거 사 먹으라고 돈부 쳐주는 동생도 있고

연애 세포는 죽어가도...

몸무게는 계속 늘어나고

집은 점점 좁아져도

죽을 때 관은 커지겠지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오늘은 제목 때문에 보게 된.. 드라마

너는 나의 봄.

봄봄이 생각나서 보게 된 드라마인데

아놔.... 뭔가.... 뺏긴 기분이 드는 대사가 있네요

제 연극 대사인데... 드라마에서... 보니까.. 확 짜증이 나긴 하는데

뭐.... 그냥 혼자 저 작가가 내 연극 봤나.... 내가 원조다!!! 그 연극 2010년도에 시작했다...

하면서 스스로 위안 중입니다.

다들 좋은 밤 보내세요~



어제 전 와이프였던 그녀와 술을 한 잔 했습니다. 병호가 하루에 두 번 가서 먹은 그 돼지갈빗집에서 말입니다. 상추만 먹던 그녀가 술이 한 잔씩 들어가자 돼지갈비를 먹기 시작했습니다. 변한 게 없는 그녀이지요. 화장실을 갔다가 다시 돼지갈빗집으로 들어가려고 하는데, 돼지갈빗집 큰 유리문 안으로 사람들의 모습이 보였습니다. 그 안에는 돼지갈비를 먹고 있는 전 와이프의 모습도 있고요. 조금 먼발치에서 본 그녀의 모습이 쓸쓸해 보였습니다. 그때 알았습니다. 택시의 앞자리에 타면 사이드밀러 밑에 항상 이런 글귀가 보입니다. 사물이 거울에 보이는 것보다 가까이 있음. 우리는 늘 가까이 있는 것이 멀게 느껴지거나, 멀리 있는 것이 가깝다고 느끼는 그 오차범위 안에서 많은 일들이 일어납니다. 전요, 민지와. 그리고 철용이와 병호. 그들을 돌아볼 시간을 가지기로 했습니다.

그게 서로 간의 거리가 되든, 혹은 크기가 되든. 깊이가 되든..... 사람과 사람 사이에 있는 그 길을 천천히 걸어서 다가가 보려고 합니다. 아주 천천히 말입니다.


-연극 사랑했던 놈, 사랑하는 놈, 상관없는 놈...... 승진 방백中-

작가의 이전글 아빠와 새어머니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