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양연주 Nov 25. 2022

당신의 짐을 나눠들 수 없다면, 나는 당신을 들게요

투박한 사랑의 방법

남자는 말했다.


“이 짐은 온전히 나의 것이야. 내가 감내해야만 하는 고통이야.

너에게 이 짐을 나눠줄 수도, 나눠주어서도 안돼.

내가 앞으로 헤쳐가야 하는 길이고, 짐을 나눠줄 정도의 마음의 여유가 없어 미안해.”


여자는 말했다


아무리 노력해도 너의 마음을 다 헤아릴 수는 없을 거야.

당신의 고통을 다 이해해줄 수 있다고 말할 수도 없어.”


“하지만, 당신의 짐을 나눠 들 수 없다면, 나는 당신을 들게요”






이전 06화 떨림과 울림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