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유은과새로움 Apr 10. 2024

나는 어떤 면에서 아름답지?

포기와 성공의 한 끗 차이

아름다움은 개인의 외모에서 나오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내면을 대하는 태도에서 자랍니다. 그러나 외모에 대한 과도한 집착은 외모를 능력과 자산으로 여기기에 자신의 가치를  외모에만 의존하게 만들기도 합니다.


외모가 자신의 정체성이 되고, 외모가 자신의 능력이 되어 사회로부터 인정받을 수 있는 유일한 길로 여기기도 합니다. 그러나 이로 인해 겉모습을 바꾸고 억지로 고치면서 자기 자신의 소중한 정체성을 잃어버릴 수 있습니다.


진정한 아름다움은 내부의 변화, 즉 자신의 인식과 긍정적인 태도의 변화에서 찾아야 합니다. 새로운 옷이나 헤어 스타일을 시도하면서 “오늘은 좀 새로워 보이는데,” “어색하지만 응원해 줄게,” "나에게 이런 모습도 있었구나, 좀 괜찮은데"라는 생각을 가지게 되는 것은 자신을 바라보는 긍정적인 태도를 가지게 합니다.


특히 자기 대화를 통해 외모에 대한 부정적인 생각을 극복해 보세요. "나는 어떤 면에서 아름답지?"와 같은 긍정적 질문을 던지며 자신을 격려해 보세요.


지속적으로 자신의 외모에 대한 과도한 평가에서 벗어나 자신감을 갖고 자신과의 대화를 이어가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자기 대화 도중 자연스러운 표정은 긍정적인 자기 인식을 증진시키고, 스스로를 더 사랑하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전 02화 뭐가 있었지? 나의 작은 성공들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