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junghee Jun 11. 2024

나 먼저 죽으믄!

가끔 할배와 그런 이야기 할 때가 있지라.

나 먼저 죽으믄?

할배 재혼 할꺼유?



Remember how i said if i die first  i don't want you to remarry ?

내가 먼저 죽으면재혼하지 말라고 말했던 거 생각나?


Yes.

예.


Well I've changed my mind. That wasn't fair of me.

생각이 바꼈우. 공평하지 않은거 였어.


I don't want you to be alone.

난 당신이 홀로 있지 않길 바래


Oh?

오?


Don't do it for love this time.

이번엔 사랑땜에(사랑해서) 하진 말라!

Do it for money.

돈 때문에 하라!





ㅋㅋ

Earl 할배가 전에는

오팔 할매헌티 자기 먼저 죽으면 재혼하지 말라했거등요.

그란디 오늘 맘이 변했다구 혀서

왜인지 궁금했드만! ㅋㅋ 요!


사실 우리 모두는 그렇게 야기하죠.

한번도 지겨운 데 뭘 또 새로 시집을, 장가를 가냐고?


그런데

할매 주변에 보믄 70에도 새장가 가시는 분들이 많아서

남자들이란! 쯔쯧...하다 보니께

남자끼리 결혼을 하는기 아니잖애 ㅋㅋ

그건 남자, 여자의 문제가 아니거겠지유.


할매가 오래전 영어 배우러 만나던

95세 미쿡 할매가 한분 계셨는디

그 분은 첫번째 남편과 일찍 갈라서고

초등교사 하믄서 세아이들 다 키우고

60세에 재혼을 하셨다는.


이 삼천포할매를 만나믄 자기가 가장 행복했던 시간은

재혼하고 30년동안이었다고.

할배 먼저 아흔에  보내고 혼자 외롭지만 그 30년을 추억하민서 사신다고 허시는디


할매 깜짝 넘어갈 뻔 혔지요.

나도 할배 먼저 가믄 재혼해서 인생의 황금기를 살아보까? 하고 ㅋㅋㅋ


집에 돌아와서

아직 팔팔한 할배를 보고 그 맘 접었수!

나보다 더 오래 살듯혀요 ㅋㅋ



그라고 오히려

할매가 협박혔수!


나 먼저 죽으믄

니는 재혼혀라!

단!

엄마를 하늘처럼 알고 믿고 사랑하는 두 아들은 배신감이 클 것이다!

그건 뭐 알아서 허고 잉!

혔더니



어느 날부텀

알라스카 눈구덩이에서 집짓고 사는 산사람 유툽을 열씨미 챙겨 보드만.

왜냐고 물었더니

할매 먼저 가믄

알라스카 산속에 통나무집 짓고 살려고 미리 공부한다나 ㅋㅋㅋ





이전 02화 할매의 찜통과 아삭이 고추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