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orosi Apr 26. 2024

아날로그, 병실과 교실사이

디지털 세대 아이들이 의외로 반응하는 지점

갈비뼈 골절에 이어

폐결절 조직검사를 앞두고 있습니다.

40대에 하루 아침, 폐암말기 선고를 받고,

더도말고 덜도말고 3개월 살다 간 아빠생각은

왜 이럴 때 나는건지. 흠.


걱정말라, 괜찮을거야 라는 지인들의 위로에

말을 잘 돌리는 편이에요.

저요? 걱정 크게 안하는 편이고요,

괜찮을거 아니까요. 행여 안 괜찮아도, 그건 내가 어쩌질 못하는 영역이라는 걸 누구보다 빠르게 인정하는 사람이 저예요 :)


그러니 제발 돈워리하셔도 됩니다ㅋㅋ


본의 아니게 사춘기 스물 여섯만 교실에 남겨두고

병실에 누워 있자니, 이거 운동못하는 거 못지 않게 좀이 쑤십니다. 고생했으니 아플 땐 쉬어가라, 뭐 그렇게들 말씀하시는데.. 모르시는 말씀;;


교실에서 제가 쉬는 거거든요. 고생은 집이고요ㅋ

저는 그냥 학교가 더 좋아요. 좀 까칠한 고학년 여자 아이들과 고민 나누는 거도 재밌고요,

종나면 돌연 서로 목에 핏대 세우다가도.. 급 진지해지다가, 어랏? 갑자기 유머.. 뭐 이러는 시간 자체가 제 인생의 힐링 포인트라서요.


병가를 즐기라지만, 즐거워야 즐기죠ㅠ

그래도 역할은 하고싶응께.


병실에서 할 수 있는 일을 떠올려봅니다.

제 말 한 마디에 마음을 고쳐 먹기도 하고,

풀던 문제를 다시 해결해 보기도하는 살뜰한

아이들을 떠올리니, 할 수 있는 일은 있네요.




내가 낳아 길렀어도 가능했을 나이,

열 두 살 내새끼들에게 아날로그 감성 담아

물을 줍니다. 쑥쑥 크거라~~~~~~



여자1번부터.. 남자 끝번까지 차례로 수다스러워지고, 하나같이 보고 싶어지네요. 흑.


제 마음이 오롯이 닿기를.

아이들만은 건강하기를.


고리타분한 방식이지만, 진심으로 담아보네요.



https://www.instagram.com/reel/C6NGoF0SEZK/?igsh=MTVqczJrcml4bGliMg==


이전 07화 4월16일, 오늘만큼은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