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킷 18 댓글 공유 작가의 글을 SNS에 공유해보세요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10. 도전

낯선 길, 성장의 아픔

by 박상규 Mar 05. 2025
아래로

1. 도전한다는 표현이 적극적이지만 궁극적으로는 시도, 시작이라고 표현해도 좋습니다. 하고 싶은 작은 일부터 도전, 시작해 보시죠. 거창한 도전도 환영이지만 작은 시작도 두팔벌려 대 환영입니다. 단, 미루지 않기 약속!!


2. 시도하지 않으면, 도전하지 않으면 내가 얼마나 대단한 사람인지 알 수 없을 것입니다. 그러니 도전해서 확인해 봐야죠. 내가 어떤 사람인지 알기 위해.




3. 매주 수요일 1년 동안 글을 올리는 것, 저는 지금 새로운 도전을 하고 있습니다. 도전한다고 성공할 수 없지만, 도전하지 않는다면 성공도 어떤 것도 얻을 수 없습니다. 최선을 다해 글을 쓰겠습니다. 많은 성원(구독, 라이킷) 부탁드립니다.


4. 도전을 할 때 실패라는 가시에 찔릴 때도 있지만, 그 고통은 우리가 가지를 붙잡는 힘을 키워줍니다. 도전의 끝에는 반드시 성공만이 기다리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그 과정을 통해 얻은 용기, 배움, 그리고 자신에 대한 믿음은 세상 어떤 열매보다 값진 보물이 됩니다. 도전은 결과가 아닌, 자신과의 약속을 이루는 여정입니다.  도전의 출발선에 있는 당신, 응원합니다. 도전할 때마다 강해진다는 것을 잊지 맙시다.


https://brunch.co.kr/@@ePou/13

https://brunch.co.kr/@@ePou/59

수요일 연재
이전 09화 9. 차별화

브런치 로그인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