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순수한 사랑을 보장하는 확실한 방법 - 납치극

by 올레비엔

순수한 사랑을 보장하는 납치극

우리는 며칠 동안 머리를 싸매고 공부를 시작했다. 적절한 대상을 물색하고, 이후의 상황들을 시뮬레이션하고, 조력자를 구하고 작전을 짰다.

목표는 물론 아름답고, 순수한 사랑을 시작하는 여정이었다. 앞으로 일상을 바꿀 것이고, 기쁨이 돼 줄 것이고, 어쩌면 우리를 영영 바꾸어 인생의 전환점이 될지도 모르는 중요한 일이었다. 며칠간 이 새로운 만남에 너무도 설레었다. 이 납치극은 순수한 사랑을 보장하는 확실한 방법이었다.

우리는 앞으로 영원히 행복하게 함께 살게 될 것이다. 함께 살게 될 순수한 생명을 위해서, 안락하고 귀여운 집도 마련하고, 자질구레한 준비를 하면서 기대에 차서 그날을 기다렸다.


마침내 기다려온 그날,

마침내, 철저한 계획으로 준비해 온 그날이 왔다.

먼 길을 달려서 약속된 장소 근처에 주차를 하고 도착을 알렸다. 우리를 도와줄 조력자는 미리 마중 나와 있었다. 그 사람은 먼 길을 달려온 우리를 최대한 도와주었다. 한 주택단지의 뒷마당에서 최대한 조용하고 빠르게 행동하라고 우리에게 지시했다. 납치극의 낌새를 알아차리면 일이 매우 피곤해진다고 말했다. 흥분된 마음을 자제하면서, 조용히 행동하려고 노력했다. 조용하면서 평화로운 만남의 순간이었다.

이제 세상에 나온 지 갓 두 달이 채 안된 작고 꼬물꼬물 한 새끼들을 만날 것을 기대했지만, 이미 5kg 넘는 생각보다 큰 털뭉치였다. 그저 쫄랑쫄랑 움직이고 별생각이 없어 보이고, 경계심도 없고, 신나서 반기지도 않는 멍하고 부드러운 생명체를 만지고 살펴보다가 건강할 것 같은 한 마리를 골랐다.

그 자리에서 빠르게 입금을 하고, 그 사람은 너그럽게도 당분간 사용할 용품들을 나눠주고, 필수적인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그리고, 조용히 작별 인사를 나눴다. 모든 것이 성공적이고, 만족스러웠다. 이제 조용하고 빠르게 돌아기만 하면 되었다.


하울링

그러나, 같이 간 내 동생이 마음을 바꿨다. 먼저 골라서 데려가려던 강아지의 혓바닥에 검은 점이 있었기 때문이다. 함께 할 미래에 오점을 허락할 수 없어서 다시 돌아갔다. 혓바닥에 점이 없는 다른 강아지로 데리고 출발하려는 순간 굵고 긴 하울링 소리가 들렸다.

당황한 우리를 두고 개 주인은 행운의 말을 건네면서 괜찮다고, 빨리 돌아가기를 재촉했다. 어쩔 수 없는 일이라고 걱정 말라고 했다. 며칠 동안 준비한 우리의 납치극은 그렇게 대충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


하울링 소리가 들리지 않게 되자마자 우리는 흥분을 감출 수 없었다. 개주인 앞에서는 할 수 없었던 이야기들을 쏟아 놓았다. 두 달밖에 안된 강아지가 생각보다 너무 크다거나, 차비 몇만 원을 깎아줘서 좋았다거나, 이런 용품까지 있어야 하는 줄 몰랐다면서, 앞으로 쇼핑계획을 세우기도 했다. 저렴하게 잘 성사된 쇼핑과 오점하나 없는 귀여운 강이지 덕분에 돌아오는 길은 오후의 햇빛처럼 따뜻하고 평화롭게 기억된다.


이제 막 낯선 차에 탄 강아지는 반응도 없고, 두려워하는 기색도 없이 멍하게 차 안에서 잠을 잤고, 우리도 아직 강아지가 막 사랑스럽고 하기보다는 무사히 건강한 강아지를 데려온 것, 별문제 없이 시작하게 된 것을 다행으로 여겼다.


원래 그렇게 하는 것

어미개의 울음소리는 별로 기억도 나지 않는다. 우리는 좋은 견생을 선물할 좋은 납치범이니까 괜찮을 것이다. 다 원래 그렇게 하는 것이다.

남겨진 개보다는 앞으로 함께할 우리 개에게 잘해주면 된다. 아름답기만 한 것은 세상에 거의 없다. 어쩔 도리가 없었다. 다른 방법이 있었다면, 시도했을 테지만, 모든 삶은 아픔을 딛고 시작된다. 우리는 이별을 상쇄하고도 남을 사랑을 줄 것이다. 이 보장된 순수한 첫사랑은 주도면밀하고 성곡적인 납치극으로 시작되었다.

keyword
이전 01화'전원생활'의 품격을 높여줄 가성비 좋은 품종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