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성원 개인의 경쟁력이 곧 회사의 경쟁력으로
부스터스는 성장에 목마른 크루들을 위해 다양한 자기계발 제도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반기 별 유급 반차로 최신 트렌드와 라이프스타일의 변화를 경험할 수 있는 트렌드캐칭 Day, 구성원들이 자유롭게 지식과 인사이트를 공유할 수 있는 부스터스 고유의 Learning Platform Class818, 그리고 반기 별 성장지원비가 있습니다.
성장지원비는 회사가 지원하는 교육 프로그램 외에 스스로 개인의 역량을 보강하고 강화할 수 있도록 마련한 제도입니다. 모두의 업무 영역과 분야 별 능력이 다른 만큼 이를 가장 잘 아는 자신이 자체적으로 보완해 나갈 수 있도록 한 것이죠.
성장지원비 외 자기계발 제도:
부스터스는 상반기(1월 1일~6월 30일) 및 하반기(7월 1일~12월 31일)로 나뉘어 반기 별로 성장지원비를 지원합니다. 입사 후 바로 다음날에도 사용이 가능하며, 개인의 업무와 직무 역량 향상을 위해 필요하다고 판단된다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동료들과 함께 취미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돕는 Class818 Club 프로그램이 있는 만큼, 체력 단련이나 취미 활동을 위해서는 활용이 불가합니다.
우리 부스터스 크루들은 성장지원비를 어떻게 사용하고 있을까요?
2023년 하반기에 부스터스 크루들이 사용한 성장지원비 항목을 살펴본 결과, 대부분 다양한 역량 개발을 위해 클래스101, 퍼블리, 밀리의서재 등 특정 플랫폼을 구독하시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혹은 강의료가 꽤 비싸 그동안 망설였던 강의를 구매해 수강하기도 하고, 업무에 필요한 툴이나 앱을 구매해 사용하는 분도 계셨습니다.
구성원 개인의 경쟁력을 키우는 것이 곧 회사의 경쟁력을 키우는 것이라는 믿음으로 만들어진 제도인 만큼, 많은 분들이 해당 제도를 잘 활용해 어떠한 변화를 만들어갈지 기대됩니다. 지금까지 부스터스의 성장지원비 제도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부스터스 공식 홈페이지 https://boosters.kr
부스터스 소식이 궁금하다면? https://brunch.co.kr/magazine/insideboost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