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록키 하이킹 - 2권
하지만 록키의 이곳은 나에게 두 번째 결혼을 하던지 아님 현남편과 리마인드 웨딩을 하던지, 겨울왕국의 엘사가 되어 흰 드레스를 입고 야외 촬영을 하고 싶은 욕구를 마구마구 불러일으키는 곳이다.
준비물: ice cleats, 헬멧, 장갑, 스키바지 (엉덩이로 미끄럼을 타야 하는 곳이 있다)
Maligne Canyon은 캐나다 앨버타주 자스퍼 국립공원에서 관광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명소중 하나다. 오랜 시간 동안 계곡물이 화강암 지층을 침식시켜 깊은 협곡을 만들어 낸 자연의 최고 예술 작품이다. 여름철엔 계곡옆 트레일을 따라 걷다 보면 계곡 위에 걸쳐진 5개의 다리를 오가며 시원한 물소리를 즐길 수 있다. 그리고 다리 위에서 내려다보는 깊은 계곡 그리고 그 사이를 흐르는 엄청난 유속의 계곡물은 웅장함을 넘어서 두려움을 느끼게 한다.
여름에는 여러 번 가보았지만 남동생이 한 겨울에 이곳을 가자고 했다. 숨을 들이마시면 코털이 빠지직 어는 추워도 심하게 추운 2월에 Maligne Canyon을 가자고??? 계곡물이 꽁꽁 얼었을 때 계곡 아래를 걷는 icewalk이 유명하다고 들었단다. 그리고 얼음이 가장 두껍게 어는 2월이 icewalk를 하기에 가장 안전한 때라고 들었단다.
캐나다 록키, 여름에 와야 구경할 곳이 많은 건 자타공인 사실이다. 하지만 겨울에 록키를 방문하는 분에겐 Maligne Lake icewalk가 나의 원탑 추천이다. 징그럽게 춥지만, 내복 단단히 껴 입고 여기 여기 꼭 한번 와보시라. 처음 해 보시는 분들은 유료 투어 (CAD 75 - 가이드, 점심, ice cleats, 헬멧 포함)도 강력 추천이다.
https://www.banffjaspercollection.com/canadian-rockies/jasper/maligne-canyon-icewal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