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록키 하이킹 - 2권
지금까지 다녀본 곳 중 어디를 최고로 꼽냐고 묻는다면 원탑은 밴프 국립공원의 Onion Peak트레일이다.
그리고 Onion Peak와의 경쟁에서 살짝 밀린 두 번째 베스트는 Yoho 국립공원의 Iceline이다. 이건 어디까지나 내 개인적인 취향이다.
초반 한두 시간의 산행은 상당히 힘들다. 하지만 힘든 깔딱 고개 같은 tree line을 넘어서면 이곳은 지구가 아닌 다른 행성에 와 있는 듯한 느낌을 준다. 처음 이곳에 올랐던 2016년 이맘때, 한참 아이슬란드 여행을 가고 싶어 이리저리 살펴보던 중이었다. 하지만 이곳은 비행기를 타고 멀리 떠나지 않아도 지구별이 아닌 다른 공간에 내가 툭 떨어진 그런 아름다움을 간직한 곳이었다. Vice President Glacier를 따라 쭉 걷는 길, 그래서 Iceline이라 이름 붙여졌다. 이곳 하이킹은 2-3일 일정으로 Hut이나 캠핑장에서 야영하며 loop로 도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한다. 하지만 나는 당일치기 일정으로 Iceline Summit 만 세 번을 다녀왔다. 그리고 그 첫 번째 방문기를 그때 담아 온 사진들과 함께 이곳에 소개한다.
매번 이곳에 왔다가 하산할 때면 너무 힘들어 "다신 안와, 다신 안와" 다짐하며 내려갔었는데 이곳을 계속 찾게 된다. 길고 가파른 길을 내려오며 내가 이 힘든 길을 어찌 올랐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 곳, 하지만 나는 또 몇 년 뒤 이곳을 다시 찾을 것이다.
Date: 2016년 7월 31일 (후에 두 번을 더 올랐다)
Duration: 왕복 15km
Elevation: 870m
https://www.alltrails.com/trail/canada/british-columbia/iceline-sum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