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소울메이트 Jun 30. 2022

한국에 오면 제일 먼저 가고 싶은 곳이 어디야?

붑커>> 난 너 데리고 한라산 가고 싶어.

나>> 오~ 데려가 데려가! 나 한번도 못 가봤어.

붑커>> 한라산 정말 좋아. 꼭 같이 가자.


저 대화만 보면 누가 한국인이고 누가 외국인인지 모르겠다. 난 아직까지 한라산을 올라본 적이 없는데 남편은 3년 전에 한라산을 등산했다.

3년 전 남편은 온 아시아를 여행중이었고 2019년의 마지막날과 2020년의 첫날을 한국에서 보냈다. 우리는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지만 당시 일에 치여살던 나는 남편을 따라 제주도까지는 갈 수가 없는 상황이었다. 편은 그 때 같이 못가 너무 아쉬웠다며, 한국에 자리잡으면 가고 싶은 첫 번째 장소로 제주도의 한라산을 꼽았다. 경관이 아름다운 건 물론이고, 남한에서 가장 높은 산이면서도 등산 난이도가 크게 어렵진 않기 때문이다. 겨울에 눈 덮인 산을 오른다면 이야기는 달라질 테지만. 그것도 나중에 도전해보고 싶다.


남편의 말을 듣고 그려 본 한라산. 그리고 그 앞에 신난 바보 두명!



한라산 다음으로는 설악산에 갈 것이다. 몽글몽글 하얗게 눈꽃이 핀 겨울의 설악산은 내가 남편을 데려가고 싶은 곳 1순위이다. 그 다음엔 조금 남쪽의 천축산 불영계곡, 그 다음엔 좀더 남쪽의 청송 주왕산, 서쪽으로 와서 덕유산과 지리산, 광주의 무등산과 정읍의 내장산, 그리고 또 다른 산들까지 우리나라를 한바퀴 돌면서 산행을 하는 게 꿈이다.

붑커, 웰컴 투 코리아's 마운틴!  

 

이전 01화 결혼비자 받는 게 이렇게 어려워?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