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최다함 Feb 23. 2024

겨우 월요일 화요일 이틀 남았을 뿐인데

"선생님, 다음 주 화요일 프로그램 진행해 주실 수 있을까요?"

내가 사회복지사로 일하는 노치원의 다른 사회복지사가 나에게 부탁했다. 다음 주 화요일 프로그램을 맡으신 요양보호사 선생님의 휴무 일정이 변경되어서.


"한 번도 안 해봐서..."

하면 어렵지 않게 할 수 있는데. 지난주 금요일 계약 연장하지 않기로 통보받고, 이번주 월요일 사직서에 사인하고, 28일 휴무일이고 29일 비자발적인 연차라. 27일 화요일이 마지막 근무일인데. 원래 내 일정에 있던 프로그램도 아니고, 없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싶지는 않았다. 노치원에서 내가 원래 하는 루틴을 끝까지 하는 것과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것은 다른 일이다.


하면 하는데. 평소라면 기꺼이 내 일처럼 할 수 있지만. 나와 회사는 사실상 끝난 관계인데.


"최 선생님! 죄송한데 화장실 커튼 좀 갈아주시겠어요?"

퇴근시간 땡 되어 가려는데 요양보호사 선생님이 붙잡았다. 키가 안 다니 키가 큰 나에게 부탁한 것인데. 커튼을 교체하는데 5분 정리하는데 5분 그렇게 10분 늦게 퇴근했다.


평소라면 기꺼이 하는데. 마음은 이미 이곳을 멀리 떠났는데. 그래도 웃으며 했다.


비자발적으로 퇴사하게 된 것에 대한 불만은 없다. 다만 이미 같이 가지 않기로 결정이 된 마당에,

직접적인 내 업무와 직무가 아닌, 단지 열정 몇 방울과 영혼 몇 스푼이라도 갈아 넣어야 하는지 모르겠다.


월요일 화요일 이틀 남았다.

이전 07화 나는 간다, 사랑 찾아 인생 찾아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