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무가 주는 일어서는 힘

나무(木)가 뿌리내린 굳건한 힘(力)이 나를 일으키다


“제가 다시 일어설 수 있을까요?”


내담자님의 목소리에는 힘이라고는 하나도 없어 보였다. 운세 상담 전부터 이미 울고 있었는지 목소리에서 미세한 떨림이 느껴졌다. 가뜩이나 큰 고민을 안고 있는 내담자님들은 심리적으로 불안한 상태인 경우가 많아, 나 또한 조심스럽게 접근하게 된다.


내담자님의 사주를 분석해 보니, 타고난 기운이 오행 중 목(木)에 해당하는 성질임을 알 수 있었다.


나무 목(木)


목(木)의 기운은 무엇이든 시작할 수 있는 생명력 넘치는 힘을 상징한다. 성장 욕구가 강해 어려운 상황에서도 극복하려는 의지가 굳건하다. 또한 목표 의식이 뚜렷하며, 원하는 곳에 뿌리를 내려 뻗어나가는 에너지를 가지고 있다.



내담자님은 결혼 날짜까지 잡은 상태에서 연인의 배신으로, 몇 년간 힘든 시간을 보내왔다고 했다. 믿었던 사람으로부터 등돌림을 당한 일은 우울증과 대인기피증으로 이어져 심리 상담까지 받게 되었다고 한다. 그렇게 간신히 버텨왔던 고통스러운 상황을 이제는 떨쳐내고 새롭게 일어서고 싶다고 말했다.



이러한 특성으로 보아, 내담자님은 일어설 수 있는 힘을 가진 사람이다. 마음만 먹으면 그 어떠한 상황에서도 충분히 발을 내디뎌, 다시 시작할 수 있다는 의미가 된다.


현재 내담자님의 마음 상태를 파악하기 위해 타로 카드를 뽑아보았다. 내공과 지혜를 상징하는 8번 힘(STRENGTH) 카드가 나왔다.


유니버설 메이저 아르카나 8번 힘

이 카드는 비교적 긴 시간 동안 큰 시련을 인내하고, 결국 자신과의 싸움을 이겨낸 후, 일어서고야 마는 내면의 굳건한 힘을 나타낸다.


그 의미를 설명해 드리자 내담자님은 끝내 울음을 터뜨렸다. 그 눈물은 아직은 남아있을 설움과 그 속에서의 고통을 모두 쏟아내어, 감정을 새롭게 전환하는 과정처럼 느껴졌다.


그 눈물이 그치고 나면 이제 새로운 삶의 시작이 열릴 것이다. 이렇게 긍정적인 상황이 전개될 수 있었던 것은, 내담자님의 타고난 성장의 뿌리가 내면 깊이 내려 자리 잡고 있었기 때문이다.


그 뿌리가 내담자님을 단단히 지탱하며, 앞으로 나아가게 하는 원동력이 되리라 믿는다.

내면에서 뿌리내린 강인한 생명력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