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사람 Nov 07. 2019

때로는  이별도 사랑이고  사랑도 이별이다

태엽처럼 처음으로 그때처럼 초심으로


이별 후에 자신을 더 아끼고 사랑해야 하는데

왜 더 괴롭히고 미워하게 되는 걸까


이별한 사람에게..


사랑을 한 사람에게 규정하지 않기를

죽을 때까지 만나고 헤어지는 모든 것에서 사랑을 마주하길


결과만으로 지난 모든 시간을 부정하지 않기를

그때의 나, 그때의 내 감정만큼은 소중하게 지켜주기를


나에게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거나 나는 안된다고 생각하지 않기를

우리가 인연이 아니었을 뿐 

있는 그대로의 우리를 존중해주기를


끝이라는 게 어떤 것인지 모르겠지만

헤어졌다고 해서 사랑이 아니었다고 치부하지 않기를


때로는

이별도 사랑이고

사랑도 이별이다







사랑한다는 것은 좋은 것만을 바라지 않으며

나보다 상대방을 더 생각할 때 그 얼굴을 보인다


사랑한다면

소중하다면

사랑과 같은 무게로 

용서를 함께 두어야 한다


사랑은 빠지는 것보다

지키는 것이 더 어렵고

중요하기 때문이다







매일 

내 마음을 확인하고 싶어 하는 

그대처럼


나도 

매일 

내 마음을 알고 싶다







가슴속에 웅크리고 있는 그 감정


어디 둘 곳이 없어
손으로 적어본다


사랑해








사랑은 

다가올 어떤 운명도 이겨낼 수 있다는

용기를 주었고


이별은 

다가올 어떤 인연도 극복할 수 없다는

절망을 주었다








어쩌다 이룬

어느덧 어른


아직은 이른

어쩌다 어른







이전 26화 영원을 꿈꿀 자유는 누구에게나 있다고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