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사람 Nov 07. 2019

먼저 주는 사랑이 진짜 사랑입니다

태엽처럼 처음으로 그때처럼 초심으로


주위가 눈에 들어오지 않는 

둘만의 시공간에 있는 듯한 연인을 보았을 때


진짜 사랑을 느낀다

그럴 때면 

세상 무엇보다 

사랑이 가장 아름답다는 걸 깨닫는다







사랑하는 사람에게 내가 원하는 모습을 강요해선 안 된다

내가 그의 아름다움을 볼 수 있는 눈을 가져야지







사랑받는 것을 삶의 목적으로 두지 말고
사랑하는 것을 삶의 목적으로 여기세요

먼저 주는 사랑이 진짜 사랑입니다








사랑받는다는 것이 얼마나 힘이 되는지 

당신을 통해 알게 되었다
또 사랑한다는 것이 얼마나 기쁜 일인지 

당신을 통해 알게 되었다


그리고

사랑하니까 헤어져야 한다는 

말도 안 되는 사랑도 배운다
그 슬픈 사랑도 감내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을 

당신에게서 배우게 되었다







괜찮아요

가슴이 아프다는 건

노력했다는 거니까

그거면 돼요

그거면 됐어요

정말 수고했어요








얼굴이 변하고
마음이 변하고
사람이 변하고

세상이 변해도

추억은 변하지 않는다


그때 느꼈던 느낌 그대로 
내가 변하고 변해도 

언제나 변함없이 그대로







이전 28화 아는 것만으로는 아무런 소용이 없다는 것을 알았다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