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사람 Nov 07. 2019

아는 것만으로는 아무런 소용이 없다는 것을 알았다

태엽처럼 처음으로 그때처럼 초심으로


누군가에게 미소를 보이기만 해도

베푸는 사람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알았다


귀를 기울여 들어주기만 해도

지친 누군가의 마음에 힘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알았다


대책 없는 긍정으로 믿어주기만 해도

한 사람을 빛나게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알았다



그리고

아는 것만으로는 아무런 소용이 없다는 것을 알았다








사랑한다는 것은 

상대의 어둠까지 사랑한다는 말이다


사랑한다는 것은

변함없음을 넘어 영원하다는 말이다


그 어떤 장애물로 방해받고 

주저앉게 된다 해도


전처럼 변함없이 

널 사랑하겠다는 것이


사랑한다는 것이다









가깝고도 먼 거리

내 마음이 네 마음에 닿을 거리


짝사랑








때로는 알았던 것을 

알지 못했었다는 걸 느끼고


때로는 알지 못했던 것을 

이미 알고 있었다는 걸 깨닫는다







명언이란 누구나 할 수 있는 말이지만

그 말이 명언이 될 수 있는 조건은

행동으로 일치하는 삶을 살았느냐로 평가된다







손을 잡는 일보다 

중요한 것은


잡은 손을 

놓지 않는 것







이전 27화 때로는  이별도 사랑이고  사랑도 이별이다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