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구름 Jan 22. 2024

내가 닮고 싶은 사람

매력적인 사람은 어떤 사람일까?


기억을 더듬어 보면, 흑백인 사람들 사이에서 홀로 컬러로 보이는 사람들이 있었다. 그런 사람들의 인상은 강렬해서, 초등학생 때부터 기억이 난다. 지금까지 다섯 손가락에 꼽는 매력 있는 사람들을 만난 것 같다.


매력이라는 건 상당히 주관적인 것이라 사람마다 느끼는 매력적인 사람의 기준이 다를 것이다. 나의 경우, 매력적인 사람들의 공통점은 잘 나서지 않는 조용한 성격에, 잘하는 것이 있지만 자랑하거나 뽐내지 않고(그럼에도 자연스럽게 드러난다), 항상 여유로운 태도를 지녔다는 점이다.


그들은 신기하게도 활발하거나 적극적이지 않아도 사람들이 먼저 주위에 모여들었다. 남의 눈치를 보거나 주눅 들지 않고, 유행을 따르기보다는 자신만의 확고한 취향이 있고, 무엇보다도 자기만의 분위기가 있었다. 체크 남방에 꾸밈없는 심플한 티를 입어도 빛나보였다.


매력적인 사람에 대해 생각해 보다가, 내가 되고 싶은 나의 모습이 그들을 향해 있다는 걸 처음으로 깨달았다. 그들은 내가 높게 평가하는 가치를 가진 사람들일 것이다. 내가 매력적이라고 느끼는 사람들의 특징을 잘 뜯어보면 내 내면에 그런 속성을 닮고 싶다는 마음이 있을지도 모르겠다.


#질문있는사람 #질문챌린지 #셀프인터뷰

이전 16화 전교 1등을 하고 달라진 것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