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청연 Aug 13. 2024

행복이란

초콜릿 한조각

행복이란,     


커다란 초콜릿을 과감하게 주먹으로 내리쳐 쪼갤 수 있는 용기부터 시작합니다.

나는 쪼개진 초콜릿 중 단 한 조각의 초콜릿만 먹어도 충분히 행복합니다.

나머진 필요한 다른 누군가가 먹겠지요.

충분한 행복을 느끼면서요.     


한 조각의 초콜릿을 얻었다면 충분한 시간 동안 입안에서 녹여보세요.

만족스러운 행복이 온몸에 퍼질 겁니다.

돌아볼 여유가 있다면, 내가 쪼갠 나머지 초콜릿을 음미하는 다른 사람들도 둘러보세요

그들의 행복이 나에게도 전해진답니다.

나로 인해 만들어진 다른 이의 행복을 천천히 둘러보는 것은 또 다른 행복입니다.    

 

행복은 용기로 시작합니다.

행복은 절제가 필요합니다.

행복은 만족으로 완성됩니다.     


가장 소중한 행복은

내 용기와,

내 절제와,

내 만족으로 완성된,

내가 만든 행복입니다

이전 23화 기차는 다시 오지 않았다.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