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킁킁총총 Jun 24. 2024

가자, 서울국제도서전

행복한 덕질

24.06.19(수)

"아, 꿈이네."


눈을 떴다.


아쉬움이 가득했지만 선명했던 순간을 다시 곱씹어 봤다. 요즘 덕질을 너무 열심히 해서 그랬던 걸까. 꿈에 천선란작가님께서 친히 방문해 주셨다. 몸 둘 바를 모를 정도로 기뻤지만 꿈이라는 게 조금은 아쉬웠던 순간이었다. 꿈의 내용을 기록으로 남기고 싶단 생각에 바로 꿈을 복기했다. 정말 너무 신기하게 기억과 그 감촉까지 선명한 순간에 입꼬리가 자연스럽게 올라가는 게 아닌가. 하하하 행복은 멀리 있지 않다. 작가님 너무 좋아요 정말 ㅠ_ㅠ...


횡단보도 맞은편 익숙한 실루엣이 보였다. 작가님이다. 분명 작가님이다. 부끄러움 따위는 없었다. 작가님에게로 달려가 팬이라고 인사를 건네는 내 표정이 제삼자의 시점에서 선명하게 보였다. 작가님과 나란히 걸으며 행복감을 감추지 못하며 계단을 오르고 있었다. 작가님 앞에 있던 나의 엉덩이를 찰싹 치면서 다음에 또 보자며 나를 응원해 주는 말과 함께 꿈에서 깼다. 누가 내 엉덩이를 때리면 기분이 썩 좋지 않을 것 같지만 오늘은 그렇지 않았다. 작가님의 그 손길이 꿈을 깨고도 선명한 촉감으로 남아있었다.


아쉬움을 뒤로한 채 이 기억을 꼭 간직하자고 되뇌었다. 그러다 인스타에서 발견한 서울국제도서전에 작가님의 사인회가 있다는 소식을 접했다. 꿈에서 다음에 보자고 말하신 작가님, 이걸 말씀하신 거였구나. 바로 얼리버드 2차 티켓을 구매. 심장이 토키토키스루(찐덕질느낌이다) 작가님을 실제로 눈앞에서 볼 수 있다니. 아, 어떻게 글을 옮기고 있는 지금 나 너무 떨려 하하하. 사람들이 왜 덕질을 하는지 알 것 같다. 그냥 혼자 행복해지는 순간이 자주 생길 수밖에 없구나. 오늘은 아무튼, 디지몬을 읽으면서 작가님에 대해 더 알아가야겠다. 소설이 아닌 작가님의 에세이로.


당신의 하루는 어땠나요?

이전 19화 하고 싶은데로 하자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