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차다연 Apr 14. 2024

제2장. 혹독한 다이어트 (1)



제1장에도 적었지만, 나는 성인이 되고 나서 20대 중반까지는 날씬과 통통의 반복이었다.

20살, 대학교 1학년 입학 전 나는 급하게 살을 뺐다.

20살 1월, 고3 때 잠깐 20kg 정도 찐 살을 빼게 되었다.

이때 내 인생에 처음으로 다이어트를 시도한 날이다.


이때는 뭐 당연한 얘기인 '안 먹고, 운동하기'를 철저히 실천했다.

나이가 젊어서 그런 건지, 잠깐 찐 살이라 그런 건지, 다이어트 내성이 없어서 그런 건지 살은 쭉쭉 잘 빠졌다.

운동이 재미없었지만, 의무적으로 집에서 러닝머신을 타곤 했다.


출처: Pixabay


이때는 몸을 최대한 움직이면서 식사량을 줄이는 방식으로 음식 조절을 했다.

그렇다, 예상하겠지만 엄청나게 배고픈 다이어트였다.

하지만 방법을 잘 몰랐기에 참고 또 참았다.


그래서 나름 내 몸이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체중을 감량했다.

그렇게 2달 정도 다이어트에 성공하고 3월 대학교에 입학했다.




나는 그 당시 다이어트를 첫 성공했으니, 이제 다이어트는 영원히 끝~!이라고 생각했다.

다이어트는 잠깐 고통을 참는 행위일 뿐,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니었다.


또, 20살 만의 자만과 오만함도 충만했다.

나는 젊어서 괜찮아, 많이 움직이니까 괜찮아하면서 술도 마시고, 마음껏 먹었다.

체중은 이미 내 머릿속을 떠난 지 오래였다.

그저 낯선 환경, 새로운 사람들과 아주 즐겁게 놀기 바빴다.


물론 아무리 먹고 쪄도 고3 때만큼 살이 찌진 않았다.

하지만 1학년 1학기가 끝나니 내 몸은 6~7kg 정도 불어나 있었다.

어쩐지 옷이 들어가긴 해도 살짝 끼는 감이 있었는데, 살이 쪄서 그런 거란걸 그땐 몰랐다.


1학년 1학기가 끝나고 여름방학, 내 인생 2번째 다이어트에 돌입했다.

이때가 제일 나에게 혹독한 다이어트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과연 나만의 혹독한 다이어트는 어떻게 했을까?



이전 01화 제1장. 후천적 뚱땡이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