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멀 선택 만들기

해맑금주(金作)-279일째

by 샤인진

술 한잔 걸치고 비틀 아니고! 꼿꼿해요. 당당하게 걸어요.

금주하길 잘했다는 마음이 자주 확인되는 요즘이에요.


첫 번째는 단연 시간이고 두 번째는 건강이에요.

세 번째는 집중력. 네 번째는 질적 성장이에요. 다섯 번째는 미니멀 선택이에요.

오늘은 다섯 번째 미니멀 선택에 관해 이야기해 볼게요.


옷이 많지 않으면 청바지에 흰 티! 벌써 선택이 끝났어요. 바로 나가요.

요즘 시대.

옷이 많네요. 가짓수가 여러 갈래로 늘어났어요. 이것저것 거울에 대보고 입어보며 고민해요. 청바지에 노란 티도 입어보고 반바지에 나시도 골라보고 검정스키니에 남방도 걸쳐봐요. 아직도 선택 못했어요. 빨리 입고 가방하고 신발 선택해야 하는데 말이에요.


10대 20대 친구들을 보면 짠할 때가 있어요.

뭐가 많아요. 많다 보니 선택할 것들이 너무나 많아요. 많아서 빨리 해치우고 빨리 보고 빨리 다른 것을 선택해야 해요. 그래도 끝이 없어요. 그러다 보니 모든 것이 짧아지고 있어요. 영상도 짧게, 앨범도 짧게 강의는 요약된 것을 찾아요. 지금 저도 글을 짧게 써야만 할 것 같아요.


금주하면 그 안에서의 선택은 미니멀이 돼요.

금주의 장점이 부각되는 미니멀선택은 이래요.

술 선택은 물론 술자리를 선택하지 않아도 돼요.

술자리로 인한 스케줄 조정, 술 때문에 미뤄져서 해야 하는 또 다른 선택이 없어졌어요.

술을 먹을까 말까의 선택 없어졌어요.

누가 그 많은 술값을 계산할 것 인지 선택 안 해요.

택시, 대리 등 외부적인 선택도 사라졌어요.


그리고 다섯 번째와 연결되는 네 번째. 질적성장. 반대로 하고 싶은 선택이 늘었어요.

귀중한 주말. 특히 아침시간. 무엇을 할지. 하고 싶은 것을 찾는 즐거움. 숙취 고생 없어 운동이든 독서든 산책이든 청소든 티타임이든 요리든 모든지 할 수 있어요. 그래서 요즘은 읽고 싶은 책을 펼치는 즐거움. 가고 싶은 곳을 선택하는 즐거움. 저에게 너무 행복한 순간이에요.


선택이 발전적인 방향으로 가고 있다 확신 들어요. 선택의 폭을 줄일 수 있는 방법도 알아가고 있어요.

내가 주도해 선택할 수 있는 힘이 생겨 예외적인 상황도 그리 많지 않아요. 한마디로 다른 상황이나 다른 사람에 의해 선택되는 상황이 현저히 줄었어요.


이건 마치 힘이 생긴 기분인데요. B주식을 사람들이 선택하고 이게 좋다고 이야기하는데 저는 당당히 N의 주식을 선택하는 기분이랄까요. 하지만 조금도 불안하지 않아요. N이 성장할 것을 저는 술의 시간과 바꾼 독서시간으로 선택의 힘을 얻고 있기 때문이에요. 점차 단순하게 선택하는 시선과 상황을 발견해요.


술에서의 선택을 다른 방향으로 바꿔보세요.

비워지니 선택이 자유로워져요. 금주하며 선택을 줄이고 삶을 정리해요.

발전적인 방향 선택은 절대 복잡하지 않아요.

청바지와 흰티. 제일 예뻐요.


해맑금주-황금금(金) 창조주(作)

해맑게 삶을 황금으로 만들기.


keyword
이전 10화금주 경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