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ek 8. 금요일
기업의 비즈니스 기획에서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최근 성공한 서비스들을 보면 유독 '임팩트'에 대한 언급이 많습니다. IT 서비스 기획자이자 PO(프로덕트 오너)의 관점에서 힌트를 얻어보세요.
기획의 시작은 문제 정의이고,
기획자들은 고객이 안고 있는 문제를
'페인포인트'라고 부릅니다.
고객의 '아픈 곳'을 찾아내어
이를 해결하고 있는
서비스들을 만나보세요.
현대인들은 일상에서
수많은 앱을 사용하죠.
쇼핑을 할 때도 있고,
금융 서비스를 이용하기도 합니다.
우리가 무심코 누르는 버튼 하나,
쓱 읽고 지나치는 문장 하나에도
'기획 의도'가 담겨있습니다.
그 숨은 이야기를 읽어보세요.
빅데이터의 시대.
데이터를 잘해석할 수 있는 역량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죠.
특히 기획을 잘 하기 위해서는
데이터에 기반한 의사결정이
필수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데이터를 다루는 이들의 세계를
함께 들여다봐요.
콘텐츠부터 쇼핑까지.
소유 대신 '구독'으로
우리 소비 경험이 변화했죠.
다양한 구독 서비스의 기획 배경을
한번 들여다보세요.
비즈니스의 변화와 함께
우리 삶을 관통하는
시대의 흐름이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