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상현 Jul 28. 2024

네잎클로버

시,에세이

행운을 상징한다는 네잎클로버를 처음 알게 되고

그걸 찾기 위해서 몇 시간을 찾아 헤맨 적이 있다.

그 많은 세잎 클로버 중에서 잎이 하나 더 많을 뿐인데

많은 사람에게 행운을 주고 싶은 마음에

여러 개 찾아서 나눠주고 싶은 마음이 컸었다.



겨우 찾아낸 몇 개의 네잎클로버들을

고이 포장해서 나눠주었는데

나중에서야 세잎 클로버의 꽃말이

행복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나는 수많은 행복 속에서 행운만을 찾기 위해

그 행복들을 내가 직접 헤쳐가며 뭉개버린 건가?'

라는 생각이 들며 그 뒤로는

네잎클로버를 찾지 않았다.

행운을 위해서 많은 행복들을 포기할 순 없기에

이전 02화 거울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