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Elizabeth Kim Mar 18. 2024

미디어의 꿈을 향한 첫걸음 그리고 설렘

TIFF(토론토 국제 영화제)에서의 새로운 시작

내가 미디어를 공부하기로 결심했을 때, 그것은 단순한 학문적 호기심이 아니었다. 


SNS와는 거리가 먼 내가 어느날부터 다음 세대와의 거리도 멀어지고 있음을 느끼기 시작했다. 그로부터 난 디지털 마케팅과 SNS를 배우고 싶었다. 아이들과 소통의 창을 시작하고 싶었고, 또 요즘 젊은이들의 관심과 라이프스타일을 알고 싶었다.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몰랐다. 그렇게 시작된 신문방송학과인 커뮤니케이션 학과에 진학했다. 


처음 입학할 땐 전략브랜드커뮤니케이션으로 진학하였고, 책을 쓴 계기로 디지털미디어학과로 변경했다. 미디어의 세계는 나에게 끝없는 가능성과 이야기를 전달하는 힘을 지닌 무대가 되었다. 한국에서 대학원 생활을 보내며 이론과 실습을 통해 그 깊이를 탐험했고, 이제 캐나다의 땅을 밟으며 내 꿈을 현실로 만들 준비가 되었다.


토론토 국제 영화제(TIFF) 회원으로 가입해 영화를 보는일부터 시작해 보려한다. 봉사활동 신청을 해 둔 상태다. TIFF는 세계에서 가장 주목받는 영화제 중 하나로, 영화 산업의 최전선에서 다양한 문화와 이야기가 어우러지는 곳이다. 나의 미디어에 대한 열정과 학문적 배경을 바탕으로 TIFF에서의 경험은 나에게 더욱 넓은 시야와 실질적인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https://www.tiff.net/


이렇게 하기로 결정하게 된 데는 또 다른 계기가 있었다. 대학원에서 1년간 부회장으로 활동하면서, 마지막 종강파티때 난 일을 저지르고 말았다. 100명이 넘는 학생들과 교수님들 앞에서 "당당히" 2년안에 인플루언서가 되겠다고 발표했던 것이다. 지나고보니 내가 왜 그랬는지? 후회가 되기도 하지만 매일 하나씩 배워가며 하는 내 모습에 뿌듯함을 느낄때가 많다. 꾸준히 하다보면 이룰 수 있지 않을까~~


TIFF에서 봉사활동을 하며 기대하는 것들이 있다. 먼저, 세계 각국에서 온 영화인들과의 만남은 나에게 새로운 영감과 지식을 선사할 것이다. 영화제를 준비하고 운영하는 과정에서의 실무 경험은 이론으로만 배웠던 내용을 실제로 체험하게 해줄 귀중한 기회다. 또한, 다양한 배경을 가진 사람들과의 교류를 통해 내 시야를 넓히고, 글로벌 미디어 산업에 대한 이해를 깊게 할 수 있을 것이다.


TIFF에서의 봉사활동은 나에게 단순한 경험이 아니라, 내가 꿈꾸는 미디어의 세계로 한 걸음 더 나아가는 중요한 여정의 시작이 될 것이다. 이런 기회를 통해 얻는 경험을 바탕으로 나만의 이야기를 만들어가고 싶다. 이 여정을 함께할 많은 사람들과 내 경험을 공유하며, 영화와 미디어가 가진 무한한 가능성을 함께 탐험해 나가고 싶다. TIFF에서의 첫걸음이 나의 미디어에 대한 열정과 꿈을 현실로 만드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 믿는다. 그 설렘과 기대를 가득 안고, TIFF에서의 놀라운 여정을 시작하려한다.


이전 06화 이제 진짜 시작인가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