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소연 저 | 더스퀘어
(5~6p) 걱정하지 말고 해 보세요. 팀장 경험은 큰 자산이 됩니다.
첫째, 팀을 이끌어본 경험은 어떤 커리어 경로를 그리든 가장 확실한 경쟁력이 됩니다.
둘째, 팀장 업무야말로 독립적인 업무를 완성형으로 해내는 역량을 배우는 절호의 기회이기 때문입니다.
셋째, 팀장이란 제대로 배우기만 하면 누구나 잘할 수 있는 영역이기 때문입니다.
(279~280p) 팀장 본연의 역할인 관리 업무에 우선순위를 두되 실무 감각도 계속 유지할 방법은 없을까요? 제가 권하고 싶은 방법은 1년에 한두 개는 팀장이 직접 PM이 되어 업무를 주도적으로 이끄는 것입니다.
(30p) 팀장의 첫 번째 역할은 팀의 목표를 약속대로 달성하는 것이다. 우리는 이걸 '성과 관리'라고 부른다. 팀장의 두 번째 역할은 팀원들을 데리고 함께 성과를 내는 것이다. 목표를 이루려면 팀원이 잘할 수 있도록 도와야 한다.
(205p) 나의 팀원은 자신의 업무가 팀에, 조직에, 고객에게 도움이 되었다는 생생한 후기를 들어본 적이 있을까? 일을 지시할 때 의미를 설명해 주고 종료 후 생생한 후기와 효과를 전해주자. 팀원 마음 한구석이 환하게 밝아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