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이름을 정할 때 오래 고민하지 않았다. 그 문장이 또렷하게 마음속에 남아 있었기 때문이다.
Animus fortuna sequitur. 용기는 행운을 부른다.
이 문장을 처음 보았을 때, 그동안 해왔던 수많은 선택들이 떠올랐다.
카페를 인수했던 스물넷의 여름. 패션 브랜드를 시작하겠다고 혼자 다짐했던 겨울. 모든 시작에는 ‘큰 확신’보다, 작은 용기 하나가 있었을 뿐이었다.
그래서 이 문장을 축약해 ‘Anfose’라는 이름을 만들었다.
어쩌면 나조차도 그 말을 매일 되뇌어야 했기에, 브랜드의 이름으로 남기고 싶었던 건지도 모른다.
Anfose는 단순히 예쁜 옷을 만드는 브랜드가 아니다.
이 브랜드는 **“용기가 필요한 순간, 가장 먼저 손이 가는 옷을 만들고 싶다”**는 작고 단단한 마음에서 출발했다.
살다 보면 말이 쉽지 않은 순간들이 있다.
“사실 너무 떨려요.” “나, 오늘은 괜찮지 않아요.”
그럴 때 우리는, 조용히 ‘옷’으로 말한다.
입는 태도, 실루엣, 단추를 채우는 손끝.
그 작은 동작 안에 스스로를 다잡는 감정이 담겨 있다.
Anfose는 그런 감정을 입히는 옷, 그런 마음을 보호해 주는 옷이 되고 싶었다.
핏이 잘 잡힌 트위드 원피스, 움직임을 부드럽게 따라오는 플리츠 원피스, 무겁지 않게 나를 감싸는 네이비 컬러.
그 어떤 디테일도 겉모습을 꾸미기 위함이 아니라, 내면을 정돈하기 위한 장치였다.
카페에서 배운 진심, 사람을 마주하는 감각, 하루를 정돈하는 리듬.
그 모든 것이 지금 Anfose라는 옷 안에 흐르고 있다.
이 브랜드는 결국, 나의 태도를 입힌 옷이고, 누군가의 마음을 조용히 지켜주는 옷이다.
나는 이 브랜드가 크고 유명한 브랜드가 되지 않더라도,
용기가 필요한 순간, 망설임 없이 손이 가는 옷이 되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