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foreverlove Nov 23. 2020

불량 엄마_192

섭섭하고 눈물 나고 그래도 화해하고

똥똥이가 운전면허증을 취득하고 운전연수 중입니다

아빠 차로  아빠에게 배우면서 연수중인데  저는 안 갑니다

이유는? 무서우니까요

세상에  제일 무서운 차가 초보운전이 모는 차더군요


그래도  몇 번의  운전연수 끝에  이제는 실력도 많이 늘었다더군요

신랑의 말을 믿고 똥똥이가 운전하는 차에 몸을 실어보았습니다

딱 붙인  도로 위의 최강자  초보운전 딱지


처음 운전 연습할 때 보다 월등히 늘긴 늘었더군요

하지만  실력은 여전히  제 아들이지만 참 눈물 나게 못해요 운전

어떻게  운전면허증을 딴지부터 의문이라서 꾸준히 하면 잘하겠죠

그래도  많이 늘긴 했어요  문제는  여전히 운전 중에 긴장을 너무 한다는 게

제가  운전을  전혀  못해도  긴장한 건 딱 보이더라고요

생명벨트 안전벨트 단디 메고  두 손 모아 기도하면서 나 살아서 집에 가게 해달라고

그렇게  기도빨? 덕분인지  무사히 집에는 돌아왔는데

문제는 제가 아직 허리 상태가  좋지 않아서  아들의 그 미숙한 운전이 위험했죠

한 번씩 급정거 비숫하게 하고 들썩들썩 이 게하는  승차감이라곤 1도 없는 그런 운전

그러해서  허리에 무리가 상당히 왔습니다

집에 돌아와서  안 먹던 약을 꺼내서 급히 먹고 침대에 누워서 계속 쉬었습니다

똥똥이에게는  아무 말 못 했습니다  혹여  미안해할까 싶어서요

이럴 때는 또 엄마가 되더군요 저도

그렇게  그냥  누워서  꼼짝을 못 했습니다  너무 아파서  정말로 아프더군요

날씨가 쌀쌀해서  더  허리에 무리가 온 거 같았습니다

샤워도 못하고  그렇게  보냈습니다  혼자  아프고 혼자 힘들어하고


다음날  새벽부터  샤워를 했습니다  전날 못한 게  너무 찜찜해서요

그런데  신랑이 그러더군요  " 운동을 안 가서 샤워 안 한 거지?" 하더군요

하아  할 말이 없더군요

그렇더군요  긴병에는  정말로  홀로 아파야 하더군요  나 혼자 아픈 거더라고요

"그렇게 생각해라" 하고 이를 악물고 참아냈지만  서운함 섭섭함 모든 게 올라오는 게

한바탕 퍼붓고 싶었으나  자식이 뭐라고  자식에게  걱정 안겨주기 싫어서

조용히 말했습니다  실은 아팠다  똥똥이 운전 때문에  허리에 무리가 왔다라고요

그렇게  설명하고 입을 다물었습니다

신랑은 아무 말도 안 하고  묵묵히 있더니  마트에 다녀오더군요

마트에  가서  제가  좋아하는 거 잔뜩 사 왔더군요 ㅋㅋㅋㅋㅋㅋ 캐러멜 마끼아또까지

제가 단골로 가는 커피숍에 가서 테이크아웃 해온걸 보니 나름의 사과의 제스처더군요

어쩌리오?  그  마음  살포시 이해하고 받아들여서  화해를 해야지요

가족이란 존재는  가장 큰 상처를 주기도 하는 거 같아요

어쩌면  그래서 가족이 서로 할퀴면  그 상처가 더 심한 거 같습니다

가족이라서 더 편한 게 아니고  가족이라서  더 조심해야 되는 거 아닌가 싶어요



이전 18화 불량 엄마_197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