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사랑과이별 Oct 16. 2023

헤어지고, 너는 어때?

너는 어때,

마음이 괜찮아?

나 생각보다 잘 지내.

글 쓰면서 너를 단념하고 있어.


내가 아픈데,

나는 왜 너를 걱정할까.

너가 아프지 않길 바라는 게

내가 널 좋아해서 보내는 마지막 마음이 아닐까.


사람들은 시간이 약 이래.

시간이 지나면 엄청난 아픔도,

그렇게 아프지 않게 된대.

근데 나는 어땠으면 좋겠는 줄 알아?


내가 아프더라도

나는 너를 생각하며 계속 아프고 싶어.

너를 잊으면 우리의 기억도 날아갈까 봐 붙잡고 싶나 봐.

나만 아프면 되니까, 너는 아프지 마. 날 잊어.


나의 마음은 너에 대한 집착인 걸까.

너를 놓아주는 게 내가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배려일까.

우린 헤어져서 너에 대해 배려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하면서도

그게 잘 안 돼.


머리가 차가워지질 않네.

마음이 너무 뜨거워서 그런가 봐.

난 우리의 사랑이 내가 하는 마지막 사랑이길 바랐는데,

아닌가부네.


이전 01화 아름다운 이별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