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청연 Jun 25. 2024

Love Letter  #3

사랑은 유치 찬란한 신의 선물

   

     

  세상 어느 곳에 건 그만한 사람은 있기 나름이지만...    


  나 오늘 너에게 긴 편지 한 장을 띄우고자 한다

  너로 인해 즐거운 날도 많았지만,

  가슴 조이던 그런 날도 있었다는 말을 포함한 편지를.  

  

  나 오늘 너에게 긴 편지 한 장을 띄우고자 한다.

  무심코 던진 나의 말들에 아파하는 너를 보며 쉽게 웃어넘기지만

  그 웃음이 내겐 너무도 쓴웃음이었다는 말을 포함한 편지를.

   

  나 오늘 너에게 긴 편지 한 장을 띄우고자 한다.

  지나다 건 전화일지라도

  네 목소리가 없을 때는 하루가 허전하였다는 말을 포함한 편지를. 

   

  나 오늘 너에게 긴 편지 한 장을 띄우고자 한다.

  길을 걷다 눈에 띄는 물건들이 너에게 어울릴지를 생각하게 되는

  예전엔 유치하게만 느껴지던 감정들이

  너로 인해 나에게도 생겼다는 말을 포함한 편지를.   

  

  나 오늘 너에게 긴 편지 한 장을 띄우고자 한다.

  하룻저녁 술값으로 인해 항상 비어있던 내 주머니가

  너에게 줄 선물을 사기 위해 채워지기도 한다는 말을 포함한 편지를.   

  

  나 오늘 너에게 긴 편지 한 장을 띄우고자 한다.

  때론 힘에 겨워 울먹이는 너를 보면

  한없이 안아주고만 싶다는 말을 포함한 편지를.     


  나 오늘 너에게 긴 편지 한 장을 띄우고자 한다.

  강하려고만 하는 나도, 때로는 어린아이처럼 누군가에 의지하여 울어도 보고 싶을 때가 있다는 걸,

  그 누군가가 너 이길 바란다는 말을 포함한 편지를. 

    

  나 오늘 너에게 긴 편지 한 장을 띄우고자 한다.

  Radio를 통해 나오는 애틋한 여자 가수의 사랑 노래를

  네가 부르면 어떨까 가끔 생각한다는 말을 포함한 편지를.

     

  나 오늘 너에게 긴 편지 한 장을 띄우고자 한다.

  기다림이란 단어조차 싫어하던 내가

  누군가를 기다려 보기도 했다는 걸,

  하지만 그 기다림은 어느 기다림 보다도 더 지루했다는 말을 포함한 편지를.     


  나 오늘 너에게 긴 편지 한 장을 띄우고자 한다.

  너로 인해 알게 된 이 감정이 사랑이 아닐까 생각해 봤었다고,

  이젠 그것을 확신하고 싶다는 말을 포함한 편지를.     


  나 오늘 너에게 긴 편지 한 장을 띄우고자 한다.

  내게 사랑을 보여주던 그 누구보다도

  네 사랑이 더 크다는 걸 이제는 알 것 같다는 말을 포함한 편지를.

    

  나 오늘 너에게 긴 편지 한 장을 띄우고자 한다.

  너에게 사랑한다는 말을 하기 위해

  수많은 술잔과 담배연기가 필요했었다는 말을 포함한 편지를.

    

  나 오늘 너에게 긴 편지 한 장을 띄우고자 한다.

  언젠가는 서로에게 아픔이 되는 순간이 있더라도

  아픔이 아픔으로 느껴지지 않을 그 순간까지

  늘 함께하고 싶다는 말을 포함한 편지를.    

 

  세상 어느 곳에 건 

  그만한 사람은 있기 나름이지만,     


  그렇지만...

이전 09화 변명을 위한 변명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