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보물이 Apr 28. 2024

학교 생활, 슬슬 현타가 오다.



'어랏! 생각보다 할 만하네...'



6년 만에 복직한 학교 생활도,

처음 해보는 주말 부부생활도,

아이들의 1학년 학교 생활도,



그냥저냥 큰 문제없이 흘러가고 있었다.

분명 그랬다.

    그런 줄 알았다.     



하지만 4월이 되니 슬슬

학교 생활에 현타가 오기 시작했다.

딱히 큰 문제가 생긴 건 아니다.



학교에 오니 나의 신경은 온통

부정적인 것들에 꽂힌다.

웃고 즐거워할 일 보다 인상을 찌푸릴 일들이 많다.     



역시나 집에서도 통제가 안 되는 금쪽이가

우리 반에 없을 리가 없었다.

4월이 되니 그들은 슬슬 본색을 드러낸다.



그 친구들의 말, 행동을 지적하고 혼내고 또 반복하고...

내 마음도 피폐해져 간다.

    부정적인 감정들만 가득하다.     



그렇다고 나는 그들을 그냥 둘 성격도 못된다.

장점도 많은 친구들인데,

자신도 주체할 수 없는 에너지들에 가려

그 빛을 반짝이지 못하는 게 안타깝다.

   분명 본인들이 가장 괴롭고 힘들 것이다.  

   


내가 그 아이들을 우리 반에서 몸도 마음도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도와줘야 하는데...

나도, 그 아이들도 하루하루 쉽지 않은 시간들이다.     



우리 반 대다수의 스스로 잘하고 있는 예쁜 아이들을

바라봐주고 칭찬해 줄 여유가 없다.

그게 미안하다.     



고맙게도 우리 반 아이들은

유독 나를 좋아해 주고 사랑 표현을 많이 해준다.

정말 사랑스러운 아이들이다.



내 마음에 여유가 없어

그 친구들의 사랑을 온전히 받아주지 못하는 것 같아서

미안하다.



내일 학교에 가면 그 아이들에게

조금 더 많이 웃어줘야지...     



삶에 대한 만족감, 편안함, 행복, 여유, 사랑...


내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들을

지금 이 삶에서 누릴 수 있을까?


점점 고민이 많아진다.     



                    

이전 04화 직장에서 적을 만들지 말 것!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