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소한 Mar 16. 2024

정신과에 가는 게 올바른 결정이었을까요

정신과


"선생님.

저는 무엇을 해도 괜찮아지지 않을 것 같아요. 어쩌면 괜찮아지지 않기를 바라고 있는지도 모르겠어요. 그저 무기력에 숨어서 저를 놓고 저를 버리고 싶은 것 같아요.

저의 우울이 다시 무기력에 숨어들었어요. 그러니 그저 살아만 있으면 되겠다 했어요. 무기력증은 죽음 앞에서도 어김없이 무기력하니까 이대로면 그냥 살 수 있지 않을까 그런 생각을 했어요.


불안에 떨면서도 억압된 감정에 숨이 막혀와도 모른 척하면서 숨만 쉬면 될 것도 같았어요. 생각들이 머릿속에서 뒤죽박죽 뒤섞여 제가 무얼 원하고 저는 무얼 해야 하는지 모르겠어요.


선생님. 정신과에 가는 게 올바른 결정이었을까요? 저는 살고자 하는 의지가 있는 게 맞을까요?"


이전 01화 결국 정신과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