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칸델라이루니 Oct 25. 2020

청소를 마치고, 방에서 누그러지는 오후가 있어서 좋다.

누그러지는 오후가 좋다.

청소를 마치고, 땀이 흥건한 채, 집에 오면, 조명을 은은하게 해 두고, 내 방에서 하루 종일 잔다,

이게 뭐라고, 하루 종일 자나 쉽겠지만, 저질 체력으로 일하고 오면 졸렵고, 피곤하다, 가끔씩은 글을 쓰기도 하고, 다이어리를 쓰기도 하며, 일러스트도 그리지만, 내 방에서 조명을 은은히 비추며, 시원한 아이스 현미차를 마시고, 또는 아이스커피를 마시며, 누그러지는 오후는 여간 나에겐 꿀맛이 아닐 수 없다.

자고 일어나면, 컨디션도 좋아서, 기분이 좋다.

내방의 나만 아는 온도 감이 좋다. 역시 나는 집순이 인가 보다. 강아지 흰둥이랑 내 방에서 꿀잠을 자는 시간들이 여간 좋지 않을 수 없다. 이러다 보니 더욱더 청소일에 조금 많이 욕심이 생긴다. 가뜩이나 아르바이트도 안 뽑히는데, 오히려 하루 종일 일하는 것보다, 집과 가까이에서 일하며, 아침에 한 시간 반만 일하고 오고, 집에 와서 하고 싶은 시간들을 즐기며, 낮잠도 실컷 자고, 누그러지는 오후가 있을 수 있는 나의 지금의 여유로운 풍경들이 더욱더 지혜롭고 좋은 것 같았다, 이렇게 생각하면 청소일도 싫지 않잖아 싶었다. 아니 오히려 더 짧은 시간만 아침에 일하고 하루 종일 하고 싶은 거 하는 시간들이 가득한 게 더욱더 지혜롭고 나랑 잘 맞을지도 모르겠다는 생각도 들었다. 물론 이 일을 영원히 할 생각은 없다. 그렇지만, 잠깐이라도 나에게 전혀 해로울 게 없는 이 아르바이트가 나는 점점 묘한 좋은 매력에 빠지기 시작하였다.


이전 02화 새벽에는 청소부, 오후에는 일러스트 작가입니다.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