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brunch
브런치북
저는 스타트업 마케터입니다
03화
실행
신고
라이킷
6
댓글
2
공유
닫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브런치스토리 시작하기
브런치스토리 홈
브런치스토리 나우
브런치스토리 책방
계정을 잊어버리셨나요?
by
매일 기록하는 프리랜서 마케터 흑설탕
Sep 07. 2019
마케팅은 초점을 좁히는 것이다
책 [마케팅 불변의 법칙]
마케팅을 진행할 때 어떤 이미지를 부각시키고 어필하는 것이
중요할텐데요.
마케터로
서
소
속된
회사만의 이미지와 장점을
찾고 고객들에게 알리고 싶을것입니다.
그런데 다양한 이미지를 알리는 것보다는
하나의 이미지에 집중하고 그것을 강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도 많이 읽히고 있는
마케팅 책 [마케팅 불변의 법칙]
에서
자세히 찾아볼 수 있습니다.
"집중의 법칙_단순한 하나의 단어나 개념에 초점을 모으면 사람들의 마음 속에
깊은 인상을 남길 수 있다.
이는 궁극적으로 마케팅 '희생'전략이라
할 수 있다."
-마케팅 불변의 법칙, P62-
이처럼 마케팅을 통해서 사람들의 마음 속에
그 회사만의
이미지를 각인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표적으로
볼보_안전, BMW_주행, 도미노피자_가정배달 등이 있습니다.
그런데 집중의 법칙을 무시하고
다양한 이미지를 가져오기 위해서
광고를 하고 마케팅 예산을 늘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런데 이 책에서는 말합니다.
"마케팅의 핵심은 초점을 좁히는 것이다. 활동 변경을 줄이면 당신은 더욱
강해질 수 있다. '모든 것'을 좇으려다가는 결코 어느 '하나'의 대표가 될 수 없다.
-마케팅 불변의 법칙, P69-
7월에 종영했던 드라마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에서도
비슷한 사례
가 나옵니다. 이 드라마에서는 포털 업계 경쟁자인 유니콘과 바로가 있습니다.
유니콘은 1위 업체, 바로는 2위입니다.
바로는 점유율 역전을 위한 팀을 꾸렸고
그곳의 팀장인 배타미는 이미지를
가져오려고 합니다.
포털의 기본인 '검색'에 대한 이미지입니다.
"검색에 대한 이미지를 가져오자는 거죠"
-검색어를 입력하세요www
-
기업마다 다양한 장점과 이미지가 있겠지만
하나의 이미지를 집중 공략하는 것이 효과적이라는 것을 알 수있습니다.
(마케팅을 할때 집중의 법칙을 꼭 기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keyword
마케팅
마케터
책
Brunch Book
저는 스타트업 마케터입니다
01
스타트업 취업을 원한다면 꼭 알아야할 것
02
스타트업 마케터를 꿈꾼다면 필독
03
마케팅은 초점을 좁히는 것이다
04
마케터가 놓쳐선 안 되는 것
05
마케팅이란_인식을 만들기 위한 과정
저는 스타트업 마케터입니다
매일 기록하는 프리랜서 마케터 흑설탕
brunch book
전체 목차 보기 (총 11화)
매일 기록하는 프리랜서 마케터 흑설탕
소속
직업
마케터
9년차 브런치 작가이자 프리랜서 콘텐츠 마케터입니다.
구독자
945
제안하기
구독
이전 02화
스타트업 마케터를 꿈꾼다면 필독
마케터가 놓쳐선 안 되는 것
다음 04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