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최다함 Jan 08. 2024

아빠와 남편으로 사회복지사로 살아간다


어제 오후 2시경 아주대 응급실에 갔다가 밤 9시경 집에 돌아왔다. 며칠 전부터 두 살 아들이 밥을 잘 안 먹기 시작해서 그제 어제 구토를 했다. 그제 갔던 야간진료 내과에서는 급성장염이라고만 했는데, 아주대에서 검사를 해보니 노로바이러스였다. 두 살 아들이 다섯 시간 수액을 맞았는데, 간호사가 혈관을 못 찾아 결국 발에다 주사 바늘을 꽂았고, 아내는 그걸 보고 바닥에 주저앉았다고.



아파트 주차장에 주차를 하는데 자리가 없었다. 우리 아파트 단지에는 3개의 지하 주차장이 있었는데 어제는 세 군데 모두 자리가 없었다. 빈자리가 있어 차를 넣어보면 다른 차들이 넣지 못한 이유가 있다. 빈자리라도 각이 안 나오기 때문이다. 자리 하나가 있는데 애매했다. 왼쪽은 옆 차가 차선을 깊게 침범했고, 오른쪽은 기둥이었다. 기둥이라서 사이드 미러를 접고 차 오른쪽 엉덩이를 넣었다. 옆차는 안 부딪히고 간신히 들어갔는데 차바퀴가 기둥에 닿았다. 그냥 두고 나왔다.


아내와 아들을 먼저 내려다 주고 아들 끓여줄 누룽지와 우리 먹을 컵라면 사고 주차하고 올라오기로 했는데, 주차하느라 시간이 많이 걸리니 아내에게서 뭐 하고 있냐고 화가 나서 전화가 왔다.


부부는 연애 때의 로맨스로 사는 것이 아니라 전우애로 산다는 말이 살아보니 틀리지 않다. 두 살 아들이 많이 아플 때 우리에게 전쟁과도 같고 우리는 전우다.


나는 아빠와 남편이고, 사회복지사이고, 작가이다. 아직 책을 낸 것도 글 써서 돈을 버는 것도 아니지만, 글을 쓰니까 작가다. 아빠와 남편으로 사회복지사로 여유가 많지 않은 지금 내가 쓸 수 있는 이야기는 내가 지금 살아가는 이야기다.


글 쓰는 작가로서 올해 나의 글쓰기 목표는 우선 브런치에 1일 1글을 쓰는 것이다. 그다음 목표는 책 출간이다. 브런치북 출판프로젝트에도 계속 도전할 것이지만 그건 대통령 꿈꾼다고 사람 중 대통령이 되는 사람은 희박한 것과 비슷한 이치이기 때문이다. 책을 출간하는 것은 어떻게 출간할 것인가 묻고 따지지 않고 출간 자체에 의의를 두자면 방법이야 여러 가지 있다.

매거진의 이전글 당진 요양원에 98세 할아버지를 만나 뵈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